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Apr 03. 2017

카카오옐로아이디가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변경됩니다.

카카오특옐로우아디 개편소식

2017년 5월 24일 플러스친구와 옐로아이디 서비스 개편된다고 한다. 


‘카카오톡플러스친구’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메신저

인 카카오톡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마케팅 플랫폼으로

2011년 10월에 첫선을 보였다. 백화점과 같은 매장을 가진 업체

들이 할인쿠폰 발행이나, 오프라인 카탈로그 대신 많은 이용하게

되었다.

‘카카오톡옐로우아이디’는 초기에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카카

오톡 유저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처음의 의도와 달리 ‘카카오톡플러스친구’와 ‘옐로우아이디’ 모두 출시 

이후 각각 변화를 가져오면서,

 현재에는 그 경계가 조금 모호해졌다.


이번 개편 소식은 예전부터 합쳐진다는 무성했던 소문이 이제야

실행이 되는 것으로 보여진다.


---------------------------------------------

어떤 개편이 이루어지나 살펴보자.

1. 옐로아이디가 플러스친구로 변경됩니다.

5월 24일부터 플러스친구와 옐로아이디는 별도 구분 없이 하나의 서비스로 

운영되며 기존의 옐로아이디는 플러스친구로 변경됩니다.



2. 플러스친구는 더 좋아집니다.

5월 24일부터 플러스친구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누구나 무료로 플러스친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비즈니스, 단체, 커뮤니티 등 누구나 무료로 플러스친구를

 만들어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플러스친구 홈에 다양한 기능 버튼을 제공합니다.

플러스친구 기본 정보는 물론 전화하기, 동영상 보기 등 다양한 기능 버튼을 제공합니다. 

또한, 발행한 포스트를 모아보고 사용자들의 반응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링크, 카드뷰 등 다양한 형태의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으며 

고객들의 반응(좋아요, 댓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로 콘텐츠 확산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 메시지 발송 형태가 풍부해집니다.

이미지, 동영상, 링크, 포스트, 쿠폰 등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고 

와이드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 발송 옵션 또한 좀 더 정교하고 다양해집니다.


- 실시간 채팅 기능이 좋아집니다.

채팅 온/오프, 시간 설정, 메모 등 편의 기능과 더불어 채팅창을 팝업 형태로

 열리도록 하여 동시에 여러 개의 채팅방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yellowid.tistory.com/294 [옐로아이디]

---------------------------------------------


아직 카카오톡플러스친구와 카카오톡옐로우아이디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도서를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작가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리뷰보기

작가의 이전글 온라인 마케팅-40~50대 타깃이 많은 SNS 매체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