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카카오옐로아이디가 카카오플러스친구로 변경됩니다.

카카오특옐로우아디 개편소식

by 온마코코

2017년 5월 24일 플러스친구와 옐로아이디 서비스 개편된다고 한다.


‘카카오톡플러스친구’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메신저

인 카카오톡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마케팅 플랫폼으로

2011년 10월에 첫선을 보였다. 백화점과 같은 매장을 가진 업체

들이 할인쿠폰 발행이나, 오프라인 카탈로그 대신 많은 이용하게

되었다.

‘카카오톡옐로우아이디’는 초기에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카카

오톡 유저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처음의 의도와 달리 ‘카카오톡플러스친구’와 ‘옐로우아이디’ 모두 출시

이후 각각 변화를 가져오면서,

현재에는 그 경계가 조금 모호해졌다.


%EC%98%90%EB%A1%9C%EC%9A%B0%EC%95%84%EC%9D%B4%EB%94%94%EA%B3%B5%EC%A7%80.jpg?type=w2

이번 개편 소식은 예전부터 합쳐진다는 무성했던 소문이 이제야

실행이 되는 것으로 보여진다.


---------------------------------------------

어떤 개편이 이루어지나 살펴보자.

1. 옐로아이디가 플러스친구로 변경됩니다.

5월 24일부터 플러스친구와 옐로아이디는 별도 구분 없이 하나의 서비스로

운영되며 기존의 옐로아이디는 플러스친구로 변경됩니다.



2. 플러스친구는 더 좋아집니다.

5월 24일부터 플러스친구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누구나 무료로 플러스친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비즈니스, 단체, 커뮤니티 등 누구나 무료로 플러스친구를

만들어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플러스친구 홈에 다양한 기능 버튼을 제공합니다.

플러스친구 기본 정보는 물론 전화하기, 동영상 보기 등 다양한 기능 버튼을 제공합니다.

또한, 발행한 포스트를 모아보고 사용자들의 반응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링크, 카드뷰 등 다양한 형태의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으며

고객들의 반응(좋아요, 댓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로 콘텐츠 확산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 메시지 발송 형태가 풍부해집니다.

이미지, 동영상, 링크, 포스트, 쿠폰 등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고

와이드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 발송 옵션 또한 좀 더 정교하고 다양해집니다.


- 실시간 채팅 기능이 좋아집니다.

채팅 온/오프, 시간 설정, 메모 등 편의 기능과 더불어 채팅창을 팝업 형태로

열리도록 하여 동시에 여러 개의 채팅방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yellowid.tistory.com/294 [옐로아이디]

---------------------------------------------


아직 카카오톡플러스친구와 카카오톡옐로우아이디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도서를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다.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302

온라인 채널 마케팅

작가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리뷰보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온라인 마케팅-40~50대 타깃이 많은 SNS 매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