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r 31. 2017

온라인 마케팅-40~50대 타깃이 많은 SNS 매체는?

네이버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용자 분석

최근 SNS의 이용자를 보면 처음 SNS가 등장했을 때와 달리

이제는 10대~60대까지 다양한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다.

보통 SNS 매체를 정할 때 미리 정한 타깃이 많은 매체를 잘 고르고

타깃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많이 생성해야 반응이 좋다.


오늘은 네이버 밴드와 카카오스토리의 이용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출처: 와이즈앱>

전체 앱 이용자 순위에서도 보이듯이 네이버밴드와 카카오스토리 이용자는 7~8위로 많은 이용자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용 시간이 9위의 페이스북보다 짧은 것을 확인을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 1개월 동안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655분인데 비해서 밴드는 137분, 카카오스토리는 72분이다. 



<출처: 와이즈앱>


그래도 SNS에서 이용자 1위는 네이버 밴드



<출처: 와이즈앱>

네이버 밴드가 1위인데 누가 이렇게 많이 이용할까?

보시는 것처럼 남녀 차이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그런데 40대 층과 50대 이상층의 이용자가 엄청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와이즈앱> 


다음으로 카카오스토리도 한번 보자.

밴드보다는 여성 비율이 조금 더 높다.

그리고 30대부터 50대 이상층까지 고르게 사용하는 매체로 보이고 있다.


카카오스토리와 밴드 모두 10대~20대의 이용자는 매우 저조한 반면 30대 이상층이

꼭 한 번이라도 접속하는 매체로 분석이 된다.

그리고 밴드가 좀 더 고령층에서 이용하는 분석 된다.


SNS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예상은 했겠지만, 

역시 수치로 보니 확신이 선다. 


<출처: 와이즈앱> 


중복 사용자를 보면 전체 양쪽 이용자를 합한 숫자 2300만명 중에서 

560만 정도가 밴드와 카카오스토리를 함께 이용하는데, 약 24% 정도의

중복 이용자를 보이니,

SNS 홍보를 할 때, 꼭 참고하시길 바란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작가최재혁출판라온북발매2017.03.15.

리뷰보기


<온라인마케팅 특강소식>


일시: 2017년 4월6일(목) 오후 7시30분

장소: 광화문 교보문고 내 배움

응모기간: 2017년 4월3일까지

추첨인원 : 20명

참여신청 : yes24 : 신청하기 클릭

            교보문고: 신청하기 클릭 

작가의 이전글 검색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주요 용어 정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