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r 14. 2019

네이버 쇼핑을 왜 많이 이용하는 것일까?

2019년이 봄이다. 2018년에 대한 여러 가지 온라인 자료들이 여기저기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래서, 금일부터 여기저기 나오는 트렌드 자료와 다양한 다양한 온라인 관련 자료들을 정리도 할 겸,

하나씩 살펴보고 짚어보고자 이렇게 포스팅한다.

네이버 쇼핑을 왜 많이 이용하는 것일까?

이렇게 질문을 던졌지만, 상품 찾을 때,네이버 쇼핑에 만한 곳이 없으니,

찾는 상품들이 다 있으니까 

저 또한 이용을 많이 하는 편이다.



네이버는 여전히 많은 이들이 이용을 한다.

작년 대비 방문자가 조금 떨어졌지만, 여전히 이용자가 70%이상이다. 

다음은 그래도 소폭 증가를 한 반면,

 구글은 감소를 했다. 

하지만, 2017년과 비교해서 다들 큰 변화는 없는 것은 사실이다. 

구글은 검색 이용자는 조금 떨어지더라도 많은 이들이 

이제 유튜브를 검색 사이트로 이용을 많이 하는 추세이다. 

정말 검색해 보면 유튜브에 지식정보들이 엄청나게 쌓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과거 블로그를 이용하여, 리뷰를 하거나, 지식인을 통해서 전문지식을 전하는 분들도 

이제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지식 전파를 하고 있는 추세이다.


DMC리포트 - 2018 포털사이트 이용 행태 조사 분석 보고서

포털에서는 역시 검색이용자들이 많다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다.

다음으로 뉴스검색이 많은데,

네이버에서 모바일에 뉴스 콘텐츠를 메인에 두지 않았기에

앞으로의 변화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포털에서 쇼핑은 5번째로 이용을 많이 하는 만큼 

포털을 이용한 쇼핑 검색자수가 많다.

해외에서는 상품검색을 할 때에는

구글을 이용하지 않고, 

아마존을 이용하는 반면

한국에서는 역시 포털에서 모든 것을 해결한다.

하지만, 모바일 이용자들은 점점

포털보다는

 더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쇼핑앱이나 리뷰 앱을 통해서,

상품을 많이 접하고 있다. 


DMC리포트 - 2018 포털사이트 이용 행태 조사 분석 보고서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면,

타 포털의 쇼핑에 비해서,

방대한 상품들이 등록되어 있으니,

당연히 비교하기 편리하다.

저 또한 상품을 최초로 찾을 때에는 역시 네이버를 이용 많이 한다.

DMC리포트 - 2018 포털사이트 이용 행태 조사 분석 보고서


하지만, 최근 카카오 쇼핑이 심상치 않다.

이제는 너무나 익숙해진 카카오톡으로

네이버 쇼핑대비 좀 더 세련된 이미지다.

앞으로 카카오 쇼핑이 얼마나 성장할지도 지켜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에 관한 책

제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

을 곧 출간 예정입니다.

4월 중에는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페이스북 광고 지역 추가 제외 방법 제대로 알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