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r 19. 2019

미리 준비하는 어린이날 온라인 쇼핑 마케팅

벌써 2019년 3월 중순이다.

2019년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5월 5일이 7주 앞으로 다가왔다.


출처: 나스미디어 리포트


요즘 아이를 낳지 않는 가정도 늘고,

낳아도 1~2명 정도만 낳는 추세이다.

#골드키즈

아이를 적게 낳는 추세이다 보니,

요즘  #아주미 들은 조금이라도 더 좋은 것을 구매해서 먹이고,

 입히고, 좋은 교육을 시킨다.

 자신과 아이에게 투자를 과거의 엄마들에게 비해서 더 많이 한다. 


출처 : sbs 홈페이지

파일럿 방송 '조카면 족하다'라는 프로그램도 할 만큼

아직 싱글로 살아가는 삼촌, 이모, 고모 들은 

하나뿐인 조카에게 선물하는 씀씀이가

예전보다 많이 커졌다.


네이버 데이터랩

2018년 #어린이날 #어린이날선물 을 보면,

4월 중순부터 조금씩 조회수가 증가를 하면서,

4월 21일을 기점으로 조회수가 큰 폭으로 증가를 한다.


2018년 1위 어린이날 선물은 공룡메카드 였다고 한다.

올해는 어떤 장난감이 1위를 할까?

4월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

이제 어린이날 선물 관련 키워드를 서서히

공략을 해야 할 것 같다.


지금 스마트스토어를 진행한다면,

준비된 상품에 #어린이날선물 을 태그로 사용을 하자.

그리고 제목이나 상품설명에도

사용을 하여 어린이날을 대비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관한 책

제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

을 곧 출간 예정입니다.

4월 중에는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네이버 쇼핑을 왜 많이 이용하는 것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