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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Apr 02. 2019

잘 되는 쇼핑몰(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이유가 뭘까?

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들기 tip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는데, 어떤 쇼핑몰(스마트스토어)은 판매가 잘 된다. 

심지어 지금 가격도 조금 높은데,

사람들은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가격비교를 하는듯하지만,

사실 엄청난 고가가 아니라면

1~2천원 차이라면

가격에 덜 민감해질 수밖에 없다.

충동구매를 부르는 끌리는 제품

조금 더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의 제품

다른 사람들이 많이 구매를 많이 한 제품에 조금 더 끌린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끌리는 상세페이지로

구매 욕구가 있는 이들을

유혹할 수 있는지 몇 가지 잘 된 사례를 보자.


"숫자로 표현한 것을 비교해 주어라"


'200kg도 견뎌낸다'라고 텍스트로 작성했을 경우

고객은 당연히

"200kg 무거운데, 설마~" 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아래의 사진처럼 보여준다면  어떨까?

이런 사진 한 장 찍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런 사진 한 장이 고객이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출처 : 헬스럽 -  가정용 철봉 상세페이지


아래의 칸투칸 티타늄 안경테도 마찬가지다.

단순히

'안경테 무게가 5g이다' 라고 했다면

5g이 얼마나 가벼운가를 모른다.

하지만,

A4 한 장 무게가 5g 이라는 것과

비교해 주니 얼마나 가벼운지

우리는 알 수 있다.


칸투칸 티타늄 안경테 - 상세페이지


1.5cm로 얇다.라고 표현했다면

고객이 당장 자가 있지 않고는 얼마나 얇은지 모른다.

하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두께와 비교를

해주니, 바로바로 이해가 가능하다.


백스테이 -미니지갑 상세페이지



이처럼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이 차이는 분명 크다.


단순히

숫자로 표현해 주기보다는

숫자를 비교해 줄 수 있는 대상을 지정하여,

보여주는 것.

고객은 직접 제품을 접해 보지 않았지만,

 본 것처럼

상상하게 만들어 주어는 것이 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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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문에서 온라인 마케팅전략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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