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상세페이지 만들기 tip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는데, 어떤 쇼핑몰(스마트스토어)은 판매가 잘 된다.
심지어 지금 가격도 조금 높은데,
사람들은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가격비교를 하는듯하지만,
사실 엄청난 고가가 아니라면
1~2천원 차이라면
가격에 덜 민감해질 수밖에 없다.
충동구매를 부르는 끌리는 제품
조금 더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의 제품
다른 사람들이 많이 구매를 많이 한 제품에 조금 더 끌린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끌리는 상세페이지로
구매 욕구가 있는 이들을
유혹할 수 있는지 몇 가지 잘 된 사례를 보자.
'200kg도 견뎌낸다'라고 텍스트로 작성했을 경우
고객은 당연히
"200kg 무거운데, 설마~" 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아래의 사진처럼 보여준다면 어떨까?
이런 사진 한 장 찍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런 사진 한 장이 고객이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아래의 칸투칸 티타늄 안경테도 마찬가지다.
단순히
'안경테 무게가 5g이다' 라고 했다면
5g이 얼마나 가벼운가를 모른다.
하지만,
A4 한 장 무게가 5g 이라는 것과
비교해 주니 얼마나 가벼운지
우리는 알 수 있다.
1.5cm로 얇다.라고 표현했다면
고객이 당장 자가 있지 않고는 얼마나 얇은지 모른다.
하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두께와 비교를
해주니, 바로바로 이해가 가능하다.
이처럼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이 차이는 분명 크다.
고객은 직접 제품을 접해 보지 않았지만,
본 것처럼
상상하게 만들어 주어는 것이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