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SNS 글쓰기할 때, 요약하여 글을 써보자.

마케팅 글쓰기 요령

by 온마코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을 통해서 마케팅을 할 때,

블로그와 달리 짧은 글로 표현해야 한다.

최근 영상이 유행하여,

영상을 등록하더라도

영상을 보게끔 영상의 내용을 짧은 문장으로

궁금증을 유발해야 영상을 볼 것이다.

그리고,

여전히 짧은 글을 읽거나, 카드뉴스를 읽는 분들은 많다.


image.png?type=w773 출처ㅣ pixabay

즉 요약을 하는 기술 즉 요 약력을 길러야 한다.

우선은

쓰고 싶은 내용을 작성을 모두 해 본다.

죽 나열해 본다.


가장 먼저

길게 쓴 내용을

3줄 정도로 요약을 해보자.


이때 수식어를 모두 뺀다.

다음으로 없어도 될 정보를 과감히 삭제를 해야 한다.

여기에서 본질만 남기고, 나머지는 버려야 한다.

문장을 나눠서 3문장으로 요약을 마친다.

3줄 정도 요약한 부분은 SNS에서 본문이 된다.


그리고 3줄 요약 부분의 핵심만 13~15자로 만들어보자.

이것이 제목이 된다.

제목의 경우에는 꼭 사실만 얘기할 필요는 없다.

의문형이나,

추상적인 제목도 상관이 없다.

image.png?type=w773 신문기사 제목들

제목을 요약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신문기사들의 제목을

자주 보면서,

제목으로 유추되는 내용을 생각해보고,

기사를 읽어본다.

그렇게 하면, 내가 쓰고자 하는 본문의 내용을

한 줄로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sns에 올릴

내용에 맞는 보유한 이미지 또는 영상을 넣는다.

딱 맞는 이미지가 없다면,

Pixabay와 같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등록을 한다.

SNS 글을 등록하기 위해서

꼭 요약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하자.


image.png?type=w773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

을 곧 출간 예정입니다.

4월 중에는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교육 #직장인투잡 #네이버쇼핑입점 #인터넷쇼핑몰창업 #스마트스토어센터 #스마트스토어창업 #스마트스토어마케팅 #스마트스토어책 #쇼핑몰책 #쇼핑몰창업 #온라인쇼핑몰창업 #네이버쇼핑 #네이버스마트스토어실전마케팅

keyword
작가의 이전글구글쇼핑이 이제 정식런칭이 되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