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r 25. 2019

구글쇼핑이 이제 정식런칭이 되었네~

구글 모바일 검색결과


최근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위와 같이 쇼핑 광고가 자주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형 쇼핑몰들 위주로

베타 진행을 했으나, 2018년 12월부터

구글에서 '쇼핑탭' 이 추가되면서, 구글 쇼핑 광고가 정식 론칭이

되었다.

구글 쇼핑탭 검색결과

이제는 모든 쇼핑몰들이 구글쇼핑광고를 이용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오픈마켓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 이용하시는 분은

진행이 힘들며, 자체 쇼핑몰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하다.

왜냐하면, 

상품 피드 파일을 구글판매자센터에

연동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구글 판매자 센터 url>

https://www.google.com/retail/solutions/merchant-center/#?modal_active=none


구글 쇼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판매자 센터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한다.

해당 부분은 구글애드워즈 계정이 있다면

동일한 아이디로 진행을 하면 된다.

구글에서 '구글판매자센터'를 검색하면

피드파일을 등록하는 가이드부터

잘 설명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이용을 하면 된다.


닐슨코리아 pc 웹사이트 순위

구글로 쇼핑몰 업체의 검색광고를 진행해보면,

네이버와 비교했을 때,

노출수와 구매 전환수는 당연히 떨어진다.

하지만, daum에 비해서는

노출수는 조금 떨어지지만,

구매 전환수나 구매전환율은 높은 편이었다.

구매전환율로만 보면 네이버보다도 낫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쇼핑광고는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진다.

만약 진행할 수 있는 준비만 되다면

구글쇼핑광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

을 곧 출간 예정입니다.

4월 중에는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마케팅 

작가의 이전글 쇼핑몰 불만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