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 매장에서 판매를 겸업하시는 쇼핑몰 사장님들,
그밖에 음식점, 숙박(펜션, 모텔 등), 미용실, 피부숍 등등
많은 업체들이 네이버 지도에 등록을 물론 고객들의 평가에 매우 민감하다.
네이버 지도 등록을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이용하게 되면
네이버의 예약을 사용을 할 수도 있다.
차후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대해서는 다시 다루겠다.
오늘은 네이버 지도에만
너무나 많은 치열하게 하는 분들을 위해서....
네이버 지도는 당연히 중요하다.
아래에 자료에서 보듯이
네이버 지도 사용자도 높다.
또한, 네이버 모바일도 사용자가 매우 높아
두 가지 모두를 고려한다면
당연히 1순위로 관리하고 등록해야 할 곳은
네이버라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다.
하지만, 위의 표에서 보면,
사실 Tmap은 내비게이션 용도가 높기에 빼고,
네이버지도와 이용고객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다만 이용시간이 매우 짧을 뿐이다.
구글의 경우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지도이다.
특히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매장이라면,
필히 신경을 쓰야 할 것이다.
카카오 맵은 네이버지도나 구글지도에 비해서,
이용 고객은 적다.
하지만, 1인당 이용횟수나 이용 시간은
훨씬 길다.
그리고, 카카오맵은 카카오T, 카카오네비와 연동이 된다.
구글지도와 카카오맵은 현재 리뷰 수도 적고,
경쟁도 치열하지 않다.
특히 구글맵의 경우
필자도 자주 여행을 다니는데,
특정 장소에 장시간 머물고 나면
아래와 같이 평가 요청이 들어오기도 한다.
즉, 구글 지도에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이런 평가도 받기 힘들 것이다.
구글지도에서 프로필 관리를 위해서는
구글 마이비즈니스로 가셔서, 등록을 해야 한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business/
카카오의 경우
다음과 카카오맵 두 군데 모두 등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제품 판매를 하는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들께서도
지도 등록을 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분명 많은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다.
노출이 바로 고객 방문으로 이어진다.
조금이라도 더 노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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