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운영자,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 상담문의를 받는 학원, 보험업종, 맛집홍보 등
온라인 광고를 하는 많은 분들께서
어떤 광고를 해야 고객 반응이 높을지 고민을 한다.
그래서, 최근 나스미디어에서
설문조사 자료를 통해서,
고객들은 어떤 광고에 거부감이 적고
어떤 광고 유형을 선호하는지 알아보자.
온라인 광고에 대한 인식을 보자.
너무 네이티브한 콘텐츠로 광고처럼
안 느껴지게 소재를 만들어 홍보를 할 때
고객이
클릭을 했더니, 광고가 떡하니 보여진다면
불쾌하다고 한다.
이런 광고는 가능하면 지향하는 것이 좋겠다.
광고이지만 나에게 맞는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거나,
나에게 딱 맞춤이 된 광고라면,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다는 것이다.
콘텐츠형 광고를 할 때에는 아무래도
정보를 최우선적으로 많이 담고 난 후
간접적인 홍보를 해야 할 것이다.
검색광고를 제외한 광고를 할 경우
네트워크 배너광고(영상광고 포함), SNS 광고를 할 때,
타기팅을 어떻게 선정을 할 것이 중요!
요즘 고객들은 광고인 줄 알고 필요하다면 클릭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튜브 광고처럼 동영상 광고를 할 때,
고객들은 자기가 보고자 하는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
광고를 볼 용의가 있다고 앞선 장표에서 많은 분들이
답했다.
그래서인지 유튜브 광고에서는
동영상 시청전 재생 광고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유튜브 광고 시 프리롤 상품 위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미 많은 분들이 프리롤로 광고를 하고 있지만...
페이스북 광고나, 인스타그램 광고할 때,
단컷소재나 동영상 소재보다는
상품 카탈로그형 또는 슬라이드형 광고를 가장 선호한다고 한다.
쇼핑몰이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페이스북(인스타) 샵 기능을 사용하여
상품등록 후 카탈로그 광고로 꼭 진행을
해보시길 바란다.
아직까지는 sns에서 콘텐츠가 아닌 광고 소재로써는
동영상광고 소재보다
이미지 광고 소재들을 좀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고객들은 어찌 되었던, 처음 얘기한 것처럼
자신이 한 번 마주쳤던지
자기 필요해서 보았던 상품이 다시 보일 때,
클릭을 많이 하는 것으로 것으로 나타난다.
그만큼 리타겟팅 광고에 대한 거부감은
크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꼭 리타겟팅 광고가 아니라도
고객에게 재 방문과 구매를 유도할 때에는
전체 상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그룹 군을 나눠서,
고객이 관심을 가졌던 상품 위주로
묶어서, 홍보를 해야 주어야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을
포스팅하고 있으니, 구독하기를 꾹 눌러서 저의 글들을 자주 자주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