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쇼핑몰로 구매를 많이 하는
상품 중에 하나가 바로 식품이다.
과거 마트에서 구매하던 제품들을
이제는 온라인으로 바로바로 주문을 한다.
특히, 1인 가구도 늘어나고, 맞벌이 가구들도
늘어나다 보니, 마트에서 장을 보려면
주말 외에는 시간이 안되기에
더욱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는 추세로 보인다.
네이버 쇼핑에서도 보면
푸드 윈도라는 카테고리가 있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오프라인 식품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윈도 입점 시
상품 홍보할 수 있는 코너이다.
꼭 대형 식품회사 제품이 아니라도 요즘은
오프라인으로 유명 제품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주문이 가능해졌다.
신선제품의 배송의 발달로
온라인쇼핑을 통한 식품 시장은 더욱 확대되면서
온라인 홍보도 많이 늘어났다.
식품 홍보를 할 때에는 단순하게
제품만 홍보하기보다는 레시피나 활용 요리 tip를
함께 알려준다면
소비자가 아무래도 구매를 할 때,
좀 더 호감을 가지고 구매를 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기존에 평소 구매하던 제품에 대해서는
당연히 할인 프로모션에 관심을 가질지라도
신제품에 대해서는 맛 평가/제품 비교 콘텐츠에
많이 검색을 한다고 하니,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활용하여 이벤트를 할 때에는
이런 부분을 참고하면 좋겠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편리성을 추가하기에
가격이 조금 더 높더라도
밀키트 제품보다는 간편식이
구매의향이 조금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차후 제품개발시 이런 부분을 참고하면 좋을듯~)
푸드 쪽에서도
동영상 콘텐츠와 sns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콘텐츠라는 것이 어렵게 생각하면 안 된다.
예를 들어서
이제는 돼지 삼겹살을 판매하더라도
삼겹살 굽기 전 생으로 보여지는
빨간 고기의 사진보다는
노릇노릇 구워지면서, 지글지글 기름 뛰는 소리를
들려주는 콘텐츠와 함께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
소비자의 입맛이 확 땅겨지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