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키워드광고 홍보 전략
[검색광고전략-키워드 확장 기능에 대해서]
네이버키워드광고, 다음키워드광고, 구글키워드광고에는 모두 키워드 확장을 하는 기능이 있다.
키워드 확장 기능이란?
© cherylholt, 출처 Pixabay
예를 들어서, '어린이 야구용품'만 등록을
했을 경우
일일이 어떤 키워드로 들어올지 모르기에,
세부키워드를 모두 등록을 할 수는 없다.
어린이야구용품쇼핑몰
어린이야구용품파는곳
8세어린이야구용품
기타 등등
이런 키워드 광고를 모두 등록하면 좋지만, 세부키워드를 일일이
등록할 수 없을 때, 키워드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네이버나 다음의 경우에는 확장 기능 on을 하면 손쉽게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의 경우에는 키워드 등록 시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출처: 온라인채널마케팅
다음과 구글의 경우 확장 기능은 초반에는 꼭
‘OFF’ 하고, 1일 예산을 설정한 후
집행하는 것이 좋겠다.
잘못하면 무분별하게 검색광고의
많이 빠져나갈 수 있다.
그러니 일주일 정도 체크해 본 후 확장 기능을
쓸지 말지 결정해 보자.
인기 키워드나 메인키워드의 경우에
네이버와 다음의 확장 기능은 비추천한다.
확장 기능을 사용하여,
방문자를 더 늘릴 수는 있으나, 불필요한
노출을 통해서 오히려
예상보다 많은 광고 비용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구글검색은 사용할 것을 꼭 추천한다.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 시간이 할애된다면
세부키워드를 추천드린다.
하지만 세부키워드를 모두 다 등록하는 것은
번거롭고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
위와 같이 일일이 다 알 수 없는 세부키워드는
확장 기능을 써 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