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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Apr 13. 2017

검색광고의 확장 기능 언제 써먹지?

온라인 키워드광고 홍보 전략

[검색광고전략-키워드 확장 기능에 대해서]


네이버키워드광고, 다음키워드광고, 구글키워드광고에는 모두 키워드 확장을 하는 기능이 있다. 
키워드 확장 기능이란? 

© cherylholt, 출처 Pixabay


예를 들어서, '어린이 야구용품'만 등록을 
했을 경우 
일일이 어떤 키워드로 들어올지 모르기에,  
세부키워드를 모두 등록을 할 수는 없다. 

어린이야구용품쇼핑몰 
어린이야구용품파는곳 
8세어린이야구용품 
기타 등등

이런 키워드 광고를 모두 등록하면 좋지만, 세부키워드를 일일이 
등록할 수 없을 때, 키워드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네이버나 다음의 경우에는 확장 기능 on을 하면 손쉽게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의 경우에는 키워드 등록 시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출처: 온라인채널마케팅

다음과 구글의 경우 확장 기능은 초반에는 꼭 
‘OFF’ 하고, 1일 예산을 설정한 후 
집행하는 것이 좋겠다. 
잘못하면 무분별하게 검색광고의 
많이 빠져나갈 수 있다. 
그러니 일주일 정도 체크해 본 후 확장 기능을
쓸지 말지 결정해 보자.



인기 키워드나 메인키워드의 경우에 
네이버와 다음의 확장 기능은 비추천한다. 
확장 기능을 사용하여, 
방문자를 더 늘릴 수는 있으나, 불필요한 
노출을 통해서 오히려 
예상보다 많은 광고 비용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구글검색은 사용할 것을 꼭 추천한다.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 시간이 할애된다면 
세부키워드를 추천드린다.  
하지만 세부키워드를 모두 다 등록하는 것은 
번거롭고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 
위와 같이 일일이 다 알 수 없는 세부키워드는
 확장 기능을 써 보시길 바란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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