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페이스북 광고 - 제품광고 컬렉션을 보셨나요?

페이스북의 쇼핑몰광고주를 위한 새로운 광고

by 온마코코

최근 페이스북의 광고기능들은 점점
진화를 빠르게 거듭 하는 것 같다.
조금만 효율이 떨어질 것 같으면, 새로운 기능의 광고가
나타나니, 따라가기가 벅찰 때도 있다.

sticker sticker


페이스북 광고가 계속 진화해서 일까?
활동 광고주만 500만이라고 한다.
전 세계를 통틀어 합친 숫자이지만, 광고주가 엄청난 것은 사실이다.

image.png?type=w773

오늘은 페이스북의 새로운 광고형태인 컬렉션을 한번 보자.

image.png?type=w773

이런 형태의 광고를 페이스북에서 본 적이 있는가?
앞으로는 많이 보게 될 것 같다.
지금까지 제품광고시 다이내믹 광고를 많이 보여주었다면
앞으로는 제품광고를 할 때, 컬렉션을 많이 쓸 것 같다.
페이스북의 설명을 한번 보자.

image.png?type=w773
image.png?type=w773

페이스북 바뀐 광고 형식


컬렉션을 이용을 위해서는 제품 카탈로그가 생성되어야 한다.
제품 카탈로그를 생성하려면 필히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과
제품 피드를 업로드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하기는 힘드니, 기술적인 도움을 받으셔야 할 것이다.
꼭 알아두시길 바란다.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302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2017.03.15.


keyword
작가의 이전글검색광고의 확장 기능 언제 써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