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 리포트에서 발간한 리포트에 따르면,
2050대 전체 응답자의 84.2%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서
브랜드 정보나 세일 정보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에 표에서 보듯이 남성들도 85.2%로 이용률이 낮지 않았지만,
채널수가 여성에 비해서 좀 적다.
여성은 7.1개인데 반해 남성은 4.1개의 채널을 평균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 이용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30대라고 한다.
이 조사에서 조금 아쉬운 점은
IT의 범위는 조금 애매하다. 조금 IT 기반을 통한 서비스 범위가
너무 넓다 보니, 카테고리에서 IT가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명확히 좀 구분하면 좋겠다.
카카오 채널은 고객들이 알아서,
신규로 추가하여, 정보를 받지는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GNM 자연의 품격처럼 회원가입 시
쿠폰을 제공하던 지하여, 카카오톡 내에서 광고를 하든지 하여,
꾸준하게 채널 고객수를 늘려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