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Feb 22. 2023

작은 브랜드가 큰 브랜드를 뛰어넘기 위해서

항상 큰 기업에서 론칭한 브랜드의 경우 막강한

 자본을 바탕으로 빠르게 시장에 뿌리를 내린다. 

꼭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하지만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서, 이제 막 시작한 

작은 브랜드들도 성장하기에 좋은 환경이 갖추어졌다고 생각된다.

그것은 바로 온라인 기반의 디지털 세상이기에 때문이다.



 TV, 라디오,  신문, 오프라인 매장이 유지되었다면  당연히 어려웠을 것이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의 다양한 온라인 채널들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도 필요 없이 제품 판매가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그기에다 정교한 타겟팅까지 가능한 광고들



환경은 갖추어졌으니 이제 필요한 것은

작은 브랜드의 성장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가? 중요하다.

자본에 따라 할 수 있는 광고도, 마케팅도, 다르다. 

그리고 입점할 수 있는 매장도 다르기에

큰 브랜드를 벤치마킹하여 따라갈 필요는 없다.



이제 보여 주어야 하는 것은 브랜드가 가진 확고한 철학을 가지고

 우리 브랜드에 매력에 흠뻑 취할 고객을 찾고 집중하는 것

마지막으로 큰 브랜드가 생각지 못한 새로운 방향 전환을 통해

작은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출처: pixabay


작가의 이전글 소비자의 불안한 심리를 역이용해서 판매를 늘려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