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네이버 쇼핑 입점 수수료 알아보기

네이버쇼핑검색광고와 네이버쇼핑의 차이

by 온마코코

쇼핑몰을 새롭게 open 하시는 분들이
인터넷 광고를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이
키워드 광고와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많이 문의 하신다.
그런데,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을 기본적으로 하셔야 한다.
새롭게 쇼핑몰을 개설하시는 분들이다 보니,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많다.
그래서 조금 준비해 봤다.

image.png?type=w773


우선 가장 먼저 아셔야 하는 것이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일반적인 검색광고와 마찬가지로
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4자리가 있지만, 2개만 메인에 노출이 된다.

image.png?type=w773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검색광고와 마찬가지로 입찰 방식으로 광고주 분들이
클릭당 과금(cpc)을 결정하면 된다.
당연히 1순위에 노출되려면 그만큼 cpc를 높게 입찰해야 한다.

그와 별도로 네이버 쇼핑에 입점을 해야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데,
네이버 쇼핑에 입점해서 아래와 같이 광고 밑에 노출이 되면,
수수료가 어떻게 되는가?
처음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한번 알아보자.

image.png?type=w773

네이버 쇼핑 입점은 3가지 방식인데,
cps 패키지는 대형 쇼핑몰에서 이용하시는 것이고,
일반 쇼핑몰은 cpc 패키지로 입점하면 된다.

image.png?type=w773

위의 이미지처럼 수수료 안내가 있다.

original_5.png?type=p50_50
image.png?type=w773

cpc 패키지의 수수료는 말 그대로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이 클릭될 때마다 수수료가 정산되는 방식이다.

위와 같이 제품 상품 가격을 입력하고, 클릭수를 넣어 면 되는데,
5000원인 제품을 판매할 때, 1번 클릭으로 입력해서 계산해 보니,
1번 클릭될 때마다 20원의 수수료를 낸다.

본인들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가격을 한번 입력해서,
수수료를 직접 알아보면 되겠다.

네이버 cpc 패키지 수수료 안내 --> 클릭 시 이동

original_3.png?type=p50_50

커피숍 하시는 사장님부터 대기업 임원까지 누구나 온라인 마케팅을 할 줄 알아야 한다.
2017년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https://goo.gl/71Nb6R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인플루언서 마케팅, 앞으로는 AI가 추천해 주는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