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y 04. 2017

온라인 마케팅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온라인마케팅 기획을 위해서.

고사성어에 切磋琢磨(절차탁마)라는 말이 있다. 
"옥돌을 자르고 줄로 쓸고 끌로 쪼고 갈아야 진정한 옥으로써 진정한 빛을 낸다."
라는 뜻이다.  

온라인 마케팅도 마찬가지이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다.
切磋琢磨(절차탁마)라는 말처럼
성공하는 온라인 마케팅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장기간의 계획을 가지고,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 나가야 한다.

새로운 서비스나 제품의 출시로
물론 단기간에 승부를 봐야 하는 것도 있을 수 있다.
그렇다면 서비스 기획을 할 때부터,
제품 기획을 할 때부터,
온라인 마케팅을 염두에 두어,
기획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 제품 출시가 다 되어 갈 때쯤
홈페이지가 거의 완성할 때쯤 해서
이제 온라인 마케팅을 해 볼까 하는 것은
조금 늦은 감이 있다.

막대한 자본으로 홍보를 하여,
한 번에 휘어잡을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많은 비용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

© animatedheaven, 출처 Pixabay


아마, 처음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하기 전
온라인을 통해서 많은 시장조사를 할 것이다.
시장조사를 하면서,
어떻게 마케팅을 할 것인가도 함께
기획해서 준비한다면
막바지에 홍보 준비가 덜 되어,
안절 부절 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서,
홍보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차근차근 하나씩 준비하여,
빛을 볼 수 있도록 해 보시길 바란다.


커피숍 하시는 사장님부터 대기업 임원까지 누구나 온라인 마케팅을 할 줄 알아야 한다.
2017년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온라인채널마케팅

온라인채널마케팅


작가의 이전글 홈 인테리어 관련 콘텐츠가 대세가 될 것으로 전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