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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와 페이스북 광고 이용 트렌드 조사

온라인마케팅 트렌드조사

by 온마코코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밴드, 네이버블로그)의 최근 이용형태와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하는 형태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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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자료는 오픈서베이(OPENSURVEY)에서 2017년 3월에 조사되었으며, 대상은 전국의 20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이용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이다.
출처: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17 -오픈서베이(OPENSURV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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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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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가 1년 전과 비교해서, 유튜브가 크게 증가를 했는데, 흥미, 정보 2가지를 다 갖추었기에 이용자가 전 연령에 증가한 것으로 확인된다.
카카오스토리의 경우 정보 흥미성이나, 유익성에서 다른 채널보다 크게 떨어진다.
그만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 콘텐츠를 생성하는 분들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즉,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줄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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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가 대다수 타임라인에 노출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광고를 접촉할 텐데, 대다수가 광고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광고피로도가 높지 않은 매체임을 의미한다.

출처: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17 -오픈서베이(OPENSURV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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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소통의 채널이다. 다른 소셜미디어도 마찬가지겠지만...
위와 같이 소셜미디어로 마케팅한다면 게시물을 기획할 때, 흥미, 정보, 공감을 어느 하나라도 이끌어 내야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시 이용자들로부터 좋아요. 댓글, 공유를 많이 이끌어 내야, 소액의 페이스북 광고비로 많은 이들에게 게시물을 도달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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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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