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트렌트
6월 1주가 지났다.
이제는 날씨가 완전히 여름 날씨이다.
올해는 작년 대비 더위가 조금은 덜 할 것이라고
뉴스에서 말을 하지만, 올해도 만만치 않다고 한다.
© mvdheuvel, 출처 Unsplash
이런 무더위 속에 사람들은 쇼핑을 할 때, 어떤 키워드로 많이 찾을까?
쇼핑 인기 검색어의 트렌드를 알아보자.
5월에 알아보았을 때에는
공기청정기가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했는데,
이제는 바뀌었다.
어느 정도 미세먼지나 황사는 지나갔다고
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쇼핑을 나가보면 올해 옷 소재에서 단연 리넨 소재가
눈에 많이 띈다.
더위가 빨리 찾아와서 다들 가볍고, 시원한 리넨 소재를
많이 찾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여성의류 카테고리만 본 결과이다.
리넨 원피스 외에도 롱 원피스가 눈에 띈다.
그럼 원피스를 찾을 때, 사람들은 어떤 수식어를 많이 붙일까?
원피스를 찾을 때, 여신룩, 청순한, 내추럴한, 휴양지 룩 등 다양한
수식어와 함께 원피스를 찾는데,
이런 키워드의 수식어를 제품에도 붙여두고,
키워드 광고 때나, 쇼핑 상품 등록을 할 때에도
많이 이용하면 좋을듯하다.
© tttboram, 출처 Pixabay
빠른 더위와 함께 의류를 찾는 트렌드에서
여름 여행과 관련된 의류 키워드의 조회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트렌드를 한발 앞서서 준비해야
온라인 마케팅에서 타사 대비 한 발 앞서서
갈 수 있다.
항상 트렌드를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