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Jun 14. 2017

한국은 스마트폰 동영상 시청 세계 최상위권

밀워드 브라운-국가별 동영상 광고 조사 자료

영국계 시장조사 기관인 밀워드 브라운은 미국·영국·일본·한국·베트남 등 42개국 소비자의 동영상 감상 시간을 조사해 이런 결과를 공개했다.

한국인 동영상 시청 시간은 세계 42개 중 
35위라고 한다.
평균적으로 TV, IPTV, 스마트폰, PC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는 시간을 합하면, 하루 평균 166분(2시간 46분)이라고 한다.


그런데 한국의 경우에는  TV, IPTV, 스마트폰, PC 중에서 스마트폰으로 시청하는 비중이 30%라고 한다.

밀워드 브라운 :Video viewing varies by country(1/2)


밀워드 브라운 :Video viewing varies by country(2/2)



해외 광고시 만약 동영상 광고를 하고자 한다면
어떤 기기에 집중해서 광고를 하는 것이 좋을지
좋은 지표인 것 같다.

국내에서 특히 
일본을 대상으로 해외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본은 스마트폰 사용 비중은 높을지 몰라도
위의 표에서 보는 것처럼 여전히 동영상을 TV로 시청하는 비중이
50%에 달한다.


그러면 어떤 국가에서 동영상 광고를 잘 받아들일까?
또 어떤 국가에서 동영상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높을까 한번 살펴보자.      

Video ad receptivity varies by country (1/2)


Video ad receptivity varies by country (2/2)


한국은 동영상 광고 수용성에서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아시아 국가와 아프리카 국가들의 동영상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은 것으로 보인다.

그에 비해서 유럽이나, 북미는 동영상 광고에 대한
수용성이 낮은 것으로 보아
거부감이 큰 것으로 보인다.

일본 외에 해외 광고시 중국에 온라인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국의 경우 앞선 표에서 보듯이 
TV 시청보다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태블릿으로 동영상 비중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동영상 광고 수용성은 최하위권에 속하고 있다.

 

밀워드 브라운 :Video Creative in a Digital World


세계적으로도 우리가 생각했던 것과 비슷한 추세이다.
점점 TV 시청은 줄어들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동영상 시청 비중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밀워드 브라운의 AD Reaction: Video Creative in a Digital World)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하단에 댓글로 메일을 알려주시면 보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른방법안내 : 네이버블로그에 비밀댓글로 메일을 남기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hillstar78/221028741529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커피숍 하시는 사장님부터 대기업 임원까지 누구나 매출을 올리는 
온라인 마케팅을 쉽게 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6월 1주 쇼핑인기 검색어 트렌드 알아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