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Jun 27. 2017

카카오맵 정보제공기능 강화. 다음업체정보도 잘 관리해야

다음포털에 업체정보도 신경쓰자.

[카카오맵 빅데이터 정보제공기능 강화. 다음(daum) 업체정보도 잘 관리해야 할듯]


카카오맵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 인기 지역ㆍ장소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을 하게 되었다.
대다수 업체들이 네이버의 리뷰나 업체정보에는 많은 신경을 쓴다.
그에 비해서, 다음(daum)이나 구글에 검색결과에 대해서는 매우 소홀한 편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다음(daum)에 업체정보나 리뷰글 잘 관리해야 할 듯 하다.

와이즈앱 제공

네이버 지도와 다음의 카카오 맵 이용자를 보면
약 2배 정도가 차이가 난다. 
하지만, 다음 지도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 서비스보다 먼저 출시되었고,
일부 이용자들은 카카오맵의 로드뷰가 네이버 로드뷰보다 업데이트가 잘 되어서,
카카오맵을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와이즈앱 제공


와이즈앱 제공


2개의 앱을 보면 이용자수만 차이 나지 사용하는 연령이나,
사용 패턴에는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 카카오맵이 이번에 어떻게 달라졌나 살펴보자.

카카오보도자료


아래에 전체 내용이 있지만,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
직접 앱을 실행해서 몇 가지를 살펴보았다.
아래와 같이 롯데월드를 검색하니,
지도위치 정보제공 외에 다음 포털에서 제공하던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1) 홈페이지정보  2) 영업시간 3)전화번호
4) 방문자 분석자료 5) 리뷰
추가 검색을 하면 다음(daum)으로 연결이 된다.

다음으로 숙박시설을 검색해 보았다.
숙박시설을 검색하니, 정보제공 외에도
인터파크투어와 연계하여, 바로 호텔을 예약 페이지로
연결이 되었다.

다음으로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검색을 해 보았다.
그러니 해당 음식점을 찾으니, 카카오톡으로 주문하기로
연결을 할 수 있었다.

현재 카카오는 요기요, 배달의 민족과 같은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확대해 가고 있는데, 이렇게 활용을 하려고 준비한듯하다.

현재 카카오에서는 앞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카카오맵과 
연결이 가능하다.
카카오의 다양한 앱들은 이제 점점 연계하여 사용하기 
편리해질 것이다.

카카오맵이 이런 편리성을 앞세워서
지속적인 편리한 정보제공을 한다면
앞으로 카카오맵 이용자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 생각된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네이버 검색 결과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다음 검색 결과에서 내 업체가 어떻게
보여지고 있는지도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리뷰, 사이트정보, 전화번호, 지도정보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지부터
챙기자. 그래야 나의 가망고객들을 하나라도 더 늘릴 수 있을 것이다.

신청하기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작가의 이전글 온라인 마케팅 무료 컨설팅을 해 드립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