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네이버 페이 이제는 검색광고에도 적립 혜택 지원

네이버 검새광고의 변화

by 온마코코

네이버쇼핑광고에 적용되었던 네이버 페이 적립 혜택이 앞으로
검색광고에도 적립 혜택이 7월부터는 지원될 것이다.

그전에 네이버 쇼핑 검색의 파워 적립부터 살펴보자.
네이버 쇼핑 검색이 6월 15일 이후부터 노출 화면이 개편되었다.
아래에 광고가 붙어있는 상위 상품 2개를 보면,
원래 네이버 페이 3% 적립이라고 표기되던 부분이
네이버 페이가 숫자로 표기되고,
상위에 파워 적립이라고 표기된다.
당연히 파워적립이 붙이려면 네이버페이를 가입한
광고주를 대상으로 지원된다.

image.png?type=w773

기억나지 않을 분들을 위해서 과거 노출되었던 부분과
비교해 드리겠다.

image.png?type=w773

다음으로 앞으로 파워링크(검색광고)에는 어떻게 네이버 페이 적립이 적용되나 살펴보자.

sticker sticker

현재 네이버페이를 이용하여, 구매를 할 수 있는 쇼핑몰들이
파워링크에 많이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네이버페이 표기가 되어서 조금 더 눈에 띄거나
결제하기 편리하다는 점 외에는 별다른 혜택이 없었다.

image.png?type=w773

앞으로 네이버 파워링크(검색광고)를 통해 구매를 할 때에도
네이버 페이가 3% 적립이 될 것이라고 한다.
광고주가 부담하는 부분은 전혀 없이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로 적립해
주는 형태가 된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상품 구매 시에 구매자에게 적립되는 포인트는
결제 금액의 3%(기본 1% + 추가적립 2%) (최대 2만원까지)

참고로 모든 업종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7월부터 쇼핑 업종들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sticker sticker
image.png?type=w773


최근 파워링크(검색광고)효과가 많이 떨어져서, 예전만 못하다는 광고주가 많다.
그렇다보니, 검색광고비를 줄이는 업체들도 늘어나고 있다.
네이버에서는 어떻게든
광고주가 떠나가지 않고, 계속해서 광고를 하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이런 혜택을 통해서,
네이버 페이 이용객도 늘리고,
광고주들은 떠나가지 않게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려고 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e836b50f2ef0083ecd0b4107e7494392e36ae3d110b9144590f3c57e_1280.jpg?type=w773

© geralt, 출처 Pixabay

어찌 되었던, 네이버 이런 혜택을 주는데,
마다하지 말고, 냉큼 챙겨서 남들이 하지 않을 때,
조금이라도 많이 판매를 늘려보자.

image.png?type=w773

[10분 온라인마케팅 컨설팅]무료 상담 신청하기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527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keyword
작가의 이전글카카오맵 정보제공기능 강화. 다음업체정보도 잘 관리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