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r 24. 2017

댓글알바는 '계륵'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2

온라인마케팅 바이럴홍보

온라인마케팅 댓글알바는

정말 계륵鷄肋같은 존재이다.


자 네이버 쇼핑을 하다 보면 상품평이나 상품후기가 엄청난 분들을 볼 때가 있다.

구매후기나 상품평은 판매와 직결되기에 굉장히 중요한 문제다.


아무래도 쇼핑몰에서도 상품평 댓글이 많아야 이렇게

상위로 노출될 수 있고, 구매도 더 많이 이루어질 것이다.


아래를 보라. 상품명이 3000개 이상이다.


그렇다면 상품평이나 구매후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상품구매 후기를 그냥 쓰라고 하면 정말 몇 명이나 쓸까?

정말 극소수 일 것이다.

보통 상품구매 후기를 쓰면 적립금 혜택이나 추가 사은품 혜택을 많이 주고 있는데,

사람들의 심리상 택배박스를 받아서,

반품하지 않는 이상

당장에 해당 상품 후기를 달기 위해서

쇼핑몰로 다시 들어가지 않는다.



1. 적립금 or 사은품 관련 내용의 리플릿을 제작하여, 택배박스에 동봉하자.

박스를 열어서 상품을 본 후 리플릿을 본다면 좋을 것이다.

리플릿에는 꼭   QR코드를 넣어서, 사이트로 접속하기 쉽도록 만드는 것이 좋겠다.







2. 상품은 받으셨는데, 아직 남기지 않은 분들에게는


2차로 이메일, 핸드폰 문자나 카카오톡 등으로

상품은 잘 받았는지 문의 인사하면서 

상품명을 남기면 혜택을 준다고 메시지를 보내보자.



가장 좋은 방법은 택배박스에 리플릿이 가장 좋을 것이며,

문자나 카카오톡을 다음으로 추천한다.

쇼핑몰 이메일의 경우 오픈율이 떨어진다.

마지막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아무튼 이런 방법을 통해서 상품후기, 구매후기를 늘려나가야

진정성 있는 후기들을

많이 모을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작가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리뷰보기

작가의 이전글 댓글알바는 '계륵'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 -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