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타태그 활용하기
인스타그램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출시된 후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데,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최근 인스타그램 라이브스토리를 전 세계 출시하여,
인스타그램 생방송 기능을 국내에 선 보였다.
앞으로도 인스타그램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장기간 가지 않을까 전망한다.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서, 2015년~2017년 1월까지 인스타그램 조회수를
확인해 보니 계속 상승을 하고 있다.
그에 비해서 카카오스토리의 조회수는 점점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ns 채널 중 일평균 신규 상품 정보수는? 블로그 5건 > 인스타그램 2.7건>페이스북 2.4건
인스타그램의 경우 온라인마케팅으로 계속 각광을 받는 것도 위와 같이
많은 이들이 신규 상품정보를 얻는 채널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 제대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콘텐츠의 질이 좋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잘 만들어진 콘텐츠를 나의 상품과 부합하는 해시태그로 많은 이들이 볼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하는데,
무슨 해시태그를 달까?
포털사이트 검색량을 기준으로 해시태그를 달면 당연히 안 될 것이다.
그럴 때 스타태그를 활용해 보자.
립스틱을 한번 확인해 봤다.
립스틱 관련한 여러 가지 태그가 나오는데, 뭐 다 인기가 좋을 것 같다고,
다 가져다 붙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태그 분석 결과를 가지고 제대로 가져다 붙여야 한다.
우선 게시물 생산지수가 적고, 인기글 평균 유지시간이 높은 키워드를 골라서
태그 삽입을 해보자.
그리고 립스틱과 연관도가 높은 '화장품' , '경쟁사명', '립스틱 유사제품-립밤' 등의
연관된 해시태그도 확인하여,
함께 등록해 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무조건 태그가 인기있다고 연관도가 떨어지는 태그를 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찌 되었던 해시태그를 통해서 방문자에게 브랜딩도 되고 유도할 수 있는 있어도,
구매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력이 최우선이 되어야 할 것이고,
다음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상품인지 후
검색하는 이들을 위해서도 포털사이트 등에서
제대로 된 구매 할 수 있는 게이트를 열어두어야
방문자가 늘어나고, 구매도 늘어날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은 어느 하나 잘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으로 잘 운영되어
채널 간에 잘 연동이 되어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생각한다.
작가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