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여름 날씨 폭염 때는 인터넷 쇼핑몰 매출 증가한다.

날씨와 쇼핑몰의 관계

by 온마코코

어느새 8월이 성큼 다가왔다. 8월 1주는 본격적인 휴가철 최대의 성수기이다.

e833b50e2ffd003ecd0b4107e7494392e36ae3d019b0124990f4c47a_1280.jpg?type=w773

© Pok_Rie, 출처 Pixabay


올해 7월은 폭염과 비가 번갈아 가면서 우리를 많이 괴롭게 했는데,
이런 날씨 탓으로 인터넷 매출이 증가했다고 한다.


이마트몰 `폭염`에 웃었다...7월 주문금액 전년比 36%↑

‘푹푹’ 찌는 폭염이 온라인몰에는 효자가 됐다. 더위를 피해 집에서 머무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온라인쇼핑몰 매출은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몰은 주문 금액 추이를 살펴본 결과, 7월 한 달간 주문금액이...

www.edaily.co.kr




이마트몰의 경우 작년 대비해서 매출이 36%나 증가했다고 하며,
6월 대비해서도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고 한다.

특히 식품류의 주문이 많았다고 해서,
네이버 쇼핑클릭수를 확인해 보았다.

image.png?type=w773

여름이다 보니, 반찬 하기가 제일 힘든데, 반찬 주문량은
5월 이후 꾸준한 상승을 하며,
1인 가구의 간편 식사를 담당하는
비비고나, 햇반의 경우에도 7월에 들어와서,
쇼핑클릭수가 상승한 추세를 보였다.

쇼핑몰 중 식품 쪽 관련하여 하시는 분들은
날씨 영향도 생각하셔서, 마케팅을 해 보시는 것도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photo-1476703993599-0035a21b17a9.jpg?type=w773

© 4dgraphic, 출처 Unsplash

그러고 보니, 우리 집의 경우에도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10개월 된 둘째의 이유식을 주문해서
먹기로 했다. 계속해서 이유식을 만들어 왔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이유식을 만들기도 힘들고,
보관하는 데에도 어려운 점이 있어서,
주문을 했다.

시장이나 마트로 시식하면서, 장 보러 가는가는 것도 재미인데,
점점 장 보러 갈 일이 없어지는듯하다.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527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온라인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마케팅의 모든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keyword
작가의 이전글모바일 사이트 속도, 이용자 편리성 테스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