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Jul 30. 2017

여름 날씨 폭염 때는 인터넷 쇼핑몰 매출 증가한다.

날씨와 쇼핑몰의 관계

어느새 8월이 성큼 다가왔다. 8월 1주는 본격적인 휴가철 최대의 성수기이다.

© Pok_Rie, 출처 Pixabay


올해 7월은 폭염과 비가 번갈아 가면서 우리를 많이 괴롭게 했는데,
이런 날씨 탓으로 인터넷 매출이 증가했다고 한다.

                

이마트몰 `폭염`에 웃었다...7월 주문금액 전년比 36%↑

‘푹푹’ 찌는 폭염이 온라인몰에는 효자가 됐다. 더위를 피해 집에서 머무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온라인쇼핑몰 매출은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몰은 주문 금액 추이를 살펴본 결과, 7월 한 달간 주문금액이...

www.edaily.co.kr




이마트몰의 경우 작년 대비해서 매출이 36%나 증가했다고 하며,
6월 대비해서도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고 한다.

특히 식품류의 주문이 많았다고 해서,
네이버 쇼핑클릭수를 확인해 보았다.

여름이다 보니, 반찬 하기가 제일 힘든데, 반찬 주문량은
5월 이후 꾸준한 상승을 하며,
1인 가구의 간편 식사를 담당하는
비비고나, 햇반의 경우에도 7월에 들어와서,
쇼핑클릭수가 상승한 추세를 보였다.

쇼핑몰 중 식품 쪽 관련하여 하시는 분들은
날씨 영향도 생각하셔서, 마케팅을 해 보시는 것도
필요할 것이라 생각된다.

© 4dgraphic, 출처 Unsplash

그러고 보니, 우리 집의 경우에도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10개월 된 둘째의 이유식을 주문해서
먹기로 했다. 계속해서 이유식을 만들어 왔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이유식을 만들기도 힘들고,
보관하는 데에도 어려운 점이 있어서,
주문을 했다.

시장이나 마트로 시식하면서, 장 보러 가는가는 것도 재미인데,
점점 장 보러 갈 일이 없어지는듯하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온라인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마케팅의 모든것이 궁금하다면?
2017년 인터넷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의 이전글 모바일 사이트 속도, 이용자 편리성 테스트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