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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Aug 23. 2017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형 배너광고 어떤 상품이죠?

네이버 콘텐츠 광고 소개

네이버 모바일을 보다 보면, 상단에 뉴스, 경제 M, 비즈니스, 푸드 등등 다양한 판이 존재한다.
판에 들어가면, 다양한 콘텐츠들이 주제별로 모여 있어서,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기 좋다.

네이버에 나오는 모든 콘텐츠는 네이버에서 당연히
다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대다수가 공식 블로그나, 공식 포스트에서
가져온다. 그리고 판을 관리하는 곳에서,
몇몇 공식 블로그나 공식 포스트와 제휴를 하여,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그런데 위와 같이 AD가 붙은 광고는 어떻게 하면 될까?

콘텐츠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할 수 있는 곳은
경제 M, 리빙판, 차테크, 패션 뷰티, 푸드판정도이다.
나머지 판에는 콘텐츠형 광고가 현재 집행은 되지 않는다.

컨텐형 광고이기에 콘텐츠로 연결되어야 한다.
클릭 시 사이트로 연결을 하면 안 된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네이버 TV로 연결이 되어야 한다.

판매 방식은 주 단위 판매이며, 1주에 최대 4계좌가
번갈아 가면서 노출이 된다.
1주 광고라고 해서 7일 동안 노출될 수도 있지만, 
예상 노출량을 초과하면,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조정이 들어가서,
최소 6일은 보장된다고 보시면 된다.
가격은 1계좌당 500만 원이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최소 130만 노출이 보장되고, 최저로 CTR(클릭률)이 1%라고 보면
네트워크 배너광고와 비교할 때, 클릭당 단가는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네이버라는 파급효과가 있기에, 
1주 동안 많은 방문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콘텐츠형 광고를 할 때, 주의할 점은 바로

위와 같은 카피와 사진이다. 카피와 사진이 매력적으로
클릭을 유도할 수 있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네이버 콘텐츠형 배너광고를 집행한다면 꼭 유의하시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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