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장금 Sep 27. 2022

고혈당 대박사건!! (최장금님께 감사하고 죄송한 이유)

식이를 철저히 헀는데 식후 혈당이 300이 나왔었습니다. 


2022년 6월 18일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3가지 약(고혈압, 고지혈증, 당뇨)을 먹고 있는데,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최장금님의 글을 읽고 이렇게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약을 끊고 아무 걱정 없이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선생님, 식이를 철저히 하는데 혈당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계속 높기만 해요.



혈당기가 고장이었어요!!

안녕하세요 장금님
감사하다는 말씀과 죄송하다는 말씀 2가지를 드려야 할 것 같아요.

먼저 감사할 것은 이런 식이요법을 널리 알려주셔서
저도 혜택을 볼 수 있게 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9월 22일 병원 피검사에서 당화혈색소가 5.0이 나와서 의사분도 놀래고,
저보고 약을 얼마나 끊었냐고 물으셔서 6월 15일 이후부터 모든 약을 다 끊고
식이 요법으로만 했다고 하니, 정상이니까 약 안 먹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다시 한번 식이요법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두 번째 죄송한 것은 제가 식이요법을 하고 있는데도(현재까지)
8~9월에 식후 혈당이 집에서 혈당측정기로 쟀을 때 184-233-267-302로 계속 오른다고
장금님께 상담을(9월 초) 했었습니다. 장금님이 금식을 하지 말고, 마늘을 줄여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금식을 하지 않고 마늘을 줄였지만 9월에 계속 200 후반대나 300 초반대가 나왔습니다.
저는 불안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했지만
식이요법으로 정상적 혈당을 보이던 6-7월을 생각하면서 하루도 거르지 않고 꾸준히 했습니다. 

9월 22일 피검사를 하고 9월 23일 아침 9시 결과를 들으러 병원을 다시 갔을 때
의사가 “식후 혈당이 250-300 정도 나온다고 했었죠?”라고 하기에 그렇다고 했더니,
당화혈색소가 5.0%이고, 다른 수치들이 다 정상인데 그렇게 나올 리가 없다고
지금 여기서 재보자고 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그 자리에서 쟀더니 (아침에 물 한잔 먹은 것이 다였습니다) 93이 나오는 겁니다!!
저도 놀랐고 의사도 그럴 줄 알았다면서 “집에 혈당측정기가 고장 났네요. 버리세요!!
지금 잰 병원 측정기는 고장 안 났습니다^^”라고 웃으시면서 말했습니다.

저는 너무너무 감사하기도 하고, 허탈하기도 해서 멍해졌습니다.
고장 난 혈당측정기로 불안하고 걱정되어서 장금님께 상담을 했던 것이 죄송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일단 다른 혈당측정기를 사서 측정을 해 볼 생각입니다. 
“집 혈당측정기 고장”이라는 생각지도 못한 상황 때문에 여러 가지 심려를 끼친 것 같아 죄송합니다.


최장금)

이번에 새로운 걸 알았네요.

혈당기가 고장났을 수 있다!!는 ㅎㅎ그 생각은 못했습니다.

혈당이 전혀 개선되지 않는데 꿋꿋하게 식이를 유지하신 게 대단하시네요.

저라면 포기했을 텐데 ㅎㅎㅎ

그만큼 최장금을 믿어주신 거죠.


분명한 믿음은 있습니다. 초반 5주 동안의 식이결과가 확실한 믿음을 주었기에 계속 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또 연락드리겠습니다^^.



모든 수치 정상 및 당뇨 완치 축하드리고 ~ 

굳건한 신뢰로 버텨주신 것에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인연, 최장금을 만난 것이 행운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