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장금 Nov 12. 2022

최장금 식이요법 정말 감동이네요

식이 후 술과 라면, 중국 음식 먹어도 식후 혈당 정상입니다.


2022년 9월 29일


북미에 거주합니다.

구글에서 당료 완치하는 게 있을까 검색하다 우연히 알게 되어서 

사례를 보다, 나도 식이요법 하면 나을 수 있을까 해서 멜드림니다.

당료 판단 받은 지는 2년 좀 넘었고요. 첨에는 인슐린을 맞을 정도로 안 좋았다 

점차 운동과 음식 조절로, 거의 당료 초기 때와 같이 돌아가 약과 인슐린을 끊고 1년 생활했어요.

요즘  혈당이 조절이 안되고  높게 나와서 생활하는데  무기력과 활력이 없어 넘 힘드네요.

식이요법 방법을 공유받고 싶네요. 





 

2022년 10월 13일


안녕하세요..

오늘이 식이 한 지 1주일 되는 날이네요..

공복혈당은 301에서 240으로 약간 내려갔고 그래도 상당히 높게 유지중입니다..

근데  약을 전혀 하지 않은 상태에서  컨디션은 더 좋게 느끼어 지내요..



2022년 10월 21일


장금님  안녕하세요.

식이 한지 2주가 넘어 가내요.. 

공복혈당 은 아직 좀 높지만  처음시작전 보다는 낮아지고 있고 몸 컨디션은 좋아지고 있어, 힘이 나네요..

감사합니다 한 달 후 다시 톡 할게요..



2022년 11월 4일


안녕하세요. 이번 주가 한 달이  다되어가는 주입니다. 6일 날이 한 달.

오늘 형당 공복  175 나오더군요.. 

식이 전 200 이상씩 나오던 게 많이 내려갔고 컨디션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당료 혈당이 높은 면 무기력하고 

짜증이 나며 , 모든 게 귀찮아서 하고 싶은 게 없는대..

식이 후 기분도 많이 좋아지고 활력도 되찾고 있어요, 

3개월 후  피검사 다시 하자고 담당의가 말했는데 1월에 검사하려 합니다..



2022년 11월 12일


장금님, 식이 한 달 마치고 일반식 한지 1주 정도 되었네요.. 

술자리가 있어  술과 안주 그리고 나중에는 라면 까지...

그날은 혈당 체크 못하고 사실 걱정하며  지내다,

3일째 되던 날 아이가  중국 국물 만두 먹고 싶다 해서  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잘 아시지만 중국 음식이 기름지고 튀김 음식이 많이 있다 보니 또 걱정하며 식사.

2시간 이후 혈당 체크 189 나오더라고요.ㅎㅎ빈 속에도 240 이상 나오던 제가...

3시간 지나고 다시 체크 154로.. 정말 감동이네요..

오늘도 외식  아랍식 식사 케밥, 양고기 구이와 치킨 구이 밥, 아랍식 란빵 두 조각 그리고 야채.

2시간 이후 체크 179. 

감동입니다.


식후 걷기 30분씩 꼭 하려고 합니다. 피검사하고 결과 공유할게요.. 

당료에서 해방되는 그날을 위해 화이팅 ..

행복한 하루 되세요..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혈당 좋다고 식이 너무 흔들리지 마시고 컨디션 봐가면서 적당히 조절하세요.






최근 개인 사정으로 바빠 최장금 브런치 활동이 좀 뜸했습니다.

당분간 정신없이 바쁠 듯 하나 꾸준한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식이상담이 급한 분은 himneyoo1@daum.net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https://brunch.co.kr/@himneyoo1/896


매거진의 이전글 약끊고 당화혈 췌장 인슐린 수치 다 좋다고 의사샘 칭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