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장금 Jun 23. 2021

(상담사례)3kg감량에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도 사라짐

더 이상 붓지 않고 몸이 가볍습니다. 가스활명수 달고 살았는데 필요 없음

2021년 5월 27일 (목)

다이어트, 만성피로와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 상담 희망



저는 워킹맘이며 갱년기가 한참 진행 중입니다.

아픈 곳 보다 안 아픈 곳을 찾는 게 더 빠를 것 같네요. ㅠㅠ

감정의 기복도 심하고 요즘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더 우울한 것 같아요.

진단을 받은 건 아직 없어요.


혈압이 좀 높긴 하지만 약을 복용할 정도는 아니고 ~ 참 비만은 진단을 받았네요 ㅎㅎ.

20대에 50kg였던 체중이 20kg 정도 불어났고 지금은 70kg대를 달리고 있어요.

그래서 허리도 아푸도 등도 아푸고 다리까지도 저립니다. 

다른 사람보다 신장 기능은 좀 떨어집니다. 잘 붓고 노폐물이 잘 빠지지를 않아요. ㅠㅠ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해보고 싶어 연락을 드립니다.



현상태 모니터링




최장금)

선생님의 경우는 인지하고 계시듯 중이염 이후 드신 항생제 때문이 맞습니다.
항생제로 인해 유익균이 한 번에 대거 사멸해서 체내 항상성이 무너져서 살이 찌는 겁니다. 
이런 경우 유익균을 다량 넣어 체내 미생물의 균형을 맞춰야
살도 빠지고 나빠졌던 건강도 회복됩니다. 

원인 분석 없이 획일화된 다이어트 방법만 무작정 따라 하면 
잠시 살은 빠질지 모르나 몸에 무리가 와서 금세 요요가 오고 건강마저 상하게 됩니다.
식이법을 드릴 테니 잘 실천해보세요.



2021년 6월 21일 (토) / 식이법 3주 차 변화


선생님과 상담하여 식이를 실천한 지 3주가 지났습니다.

처음엔 심리적 요인인 때문인지 많이 어지럽고 힘이 없어서 하지 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1주일이 지났을 때부터 더 이상 배도 고프지 않았고 먹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 않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더 이상 붓지도 않고, 체중도 3kg나 빠져 몸이 많이 가벼워진 것 같아요.

소화가 잘 안되어서 가스활명수를 달고 살았는데 그런 증상들도 없어졌습니다.

역류성 식도염도 있었는데 식이법 실천 후 한 번도 그런 증상들이 없었어요.

식이 처방대로 잘 실천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 메밀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내담자분이 낯선 식이법 때문에 가족들의 강한 반대에 눈치 식이를 하셔서 힘들었다고 하네요.

고생하셨습니다. 계속 실천하면 앞으로 더 좋아지실 겁니다.  






살이 찐 이유는 개인마다 모두 다르다.

살을 빼고 싶다면 당뇨와 마찬가지로 살이 찌게 된 개별적 원인을 파악해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남들은 잘만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이 본인에게만 통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다른 이유가 있다.          

당신이 살이 찐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하면 살은 빠지게 되어 있다. 

살이 빠질 뿐만 아니라 나빠졌던 건강도 회복된다.


원인 분석 없이 획일화된 다이어트 방법만 무작정 따라 하면 살은 빠질지 모르나 

몸에 무리가 와서 금세 요요가 오고 건강마저 상하게 된다. 


이전 15화 (상담사례) 운동도 안했는데 18일만에 7kg 감량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