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가이

누구나 결점은 있다.

성공한 로비스트로 일을 하고 있는 리아는 남자친구였던 데이브와 소원해지자 헤어지기로 마음먹는다. 고통스러운 이별을 하고 난 두 달 뒤 갑자기 찾아온 완벽한 남자 카터와 급속도로 깊은 관계에 빠져들게 되고 이 남자만은 확실하다는 생각에 부모님에게까지 소개한다. 완벽해 보이는 남자는 말 그대로 완벽해 보이는 남자일 뿐 그 안에 비정상적인 폭력성이 잠재되어 있는 것을 우연한 사건을 통해 알게 된다.


남자나 여자나 완벽해 보이는 이성을 꿈꾼다. 남자는 현모양처이면서 남자를 이해해주는 그런 여자를 꿈꾸고 여자는 자상하면서 완벽하게 자기 컨트롤이 되는 그런 남자 그리고 자신 외에 한눈을 팔지 않는데다가 능력까지 있는 그런 남자를 꿈꾼다. 그러나 모든 것이 완벽할 수는 없다.


모든 남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희한하게도 폭력적인 성향이 있는 남자들의 특징은 연애 초기에 간이라도 빼줄 듯이 자상하다는 점이다. 폭력성을 감추기 위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여자에게 모든 것을 다해줄 듯이 최선을 다한다. 그 기억을 잊지 못하는 여자는 폭력을 당한 다음 다시 잘해주는 남자를 보며 못 떠나는 것이다. 바뀔 거야.


34d817a6195b042ed8debc8c0e6768c88757a05a.jpg


리아를 좋아한다고 생각했는지는 몰라도 카터는 상상 이상의 집착을 보이며 리아의 주변을 조금씩 망가트려간다. 우선 전 남자친구인 데이브와 리아가 만나 성 관계하는 동영상을 찍어 리아의 모든 고객에게 이메일로 전송해서 그녀를 회사에서 정직당하게 만든다. 그는 그다음 목표로 그녀를 고립시키기 위해 데이브의 차에 손을대 데이브를 사고사로 위장하여 죽게 만든다.


ee240b7f461c16219a0f3bb0ebee8e29d9361338.jpg

같은 남자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매력 있었던 남자와 광기에 사로잡힌 남자를 잘 연기해낸 마이클 이얼리 덕분에 그저 그런 영화가 그나마 볼만한 스릴러로 그려졌다. 영화에서 카터가 앓고 있는 병은 바로 양극성 장애라고 불리는 조울증이다. 사고의 바 약과 더불어 높아진 자존심 덕분에 정신 및 행동에 장애가 생긴다. 그런데 그 장애가 남을 향할 경우 극단적인 폭력성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있다.


c6d2b1f06e03d09b981c108779eac45ae2d940d2.jpg


갑자기 자신에게 찾아온 행운 같은 이성은 별로 없다. 자신의 조건에 비해 과한 이성이 자신을 좋아할 때 옳거니 좋다고 하기보다 한 번쯤은 의심해봐도 좋다. 이성에 의한 각종 사기사건은 그런 과정 속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은 이렇게 안 해주었는데 그 남자 혹은 그 여자만은 달라... 왜 다를까.


보통 이성을 온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고 마음대로 조종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주변 사람들과의 거리를 멀게끔 만드는 것이다. 서서히 고립시키면서 자신에게만 의지하게 만든다. 그다음에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이끌어간다. 그것이 그런 유형의 사기꾼들 특징 중 하나다.

작가의 이전글살인을 보는 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