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아름다운 도시 춘천에 자리한 삼악산 케이블카
자신의 발로 올라가서 볼 수 있는 자연의 풍경은 시원한 느낌이 든다. 노력을 덜 들이고 올라가서 풍광을 볼 수 있는 방법 중에 모노레일이나 케이블카를 타는 방법이 있다. 강원도에는 관광용 케이블카는 가리왕산 케이블카, 삼척해상 케이블카, 백앙산 케이블카, 세이프타운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 권금성 케이블카, 소금산 케이블카, 삼악산 케이블카가 있다. 춘천에 자리한 케이블카는 삼악산 케이블카다.
강원 방문의 해에 강원도 여행은 국내 여행 선호도 1위인 곳이다. 테마형 해변이나 내륙에서도 방문하기에 좋은 여행지들이 강원도에 있다. 강원도 춘천을 방문한다면 삼악산호수 케이블카를 한 번 타보기를 권해본다.
강원도는 강원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와 내년을 '강원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가 운영되는 시설의 내부에 오면 강원도의 대표적인 먹거리도 접해볼 수가 있다.
이제 케이블카를 타고 호수의 풍광을 만나볼 시간이다. 가을꽃을 닮은 것으로 춘천시의 CI는 춘천(chuncheon) 시민(citizen)의 영문이니셜 C C을 결합한 것으로 시민이 주인이라는 춘천시의 도시철학을 표현했다고 한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3.61k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반려견 탑승도 가능해 반려인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한다.
손쉽게 춘천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의 왕복 승차권 가격은 대인 2만 3000원, 소인 1만 7000원이다. 춘천시민 할인과 경로우대 등 다양한 이용요금 할인제도가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오면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의 산책로를 걸어볼 수가 있다. 용화봉(654m), 등선봉(632m), 청운봉(546m) 3개의 봉우리가 있다 하여 3 악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 춘천 삼악산은 경기 지괴/경기 육괴에 속하는 선캄브리아기 의암층군 의암 규암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케이블카는 도내 산악·해양 관광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지방 재정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 중 강원 고성군과 강릉시, 평창군 등 3개 지자체의 움직임이 가장 활발하다.
위에 올라오면 하늘을 걷는듯한 느낌을 받게 해주는 전망대와 데크로드가 조성이 되어 있다. 완만한 경사의 데크로 조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유모차나 노약자도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도록 안전성을 높였다고 한다.
감각적인 느낌이 들도록 공간을 조성을 해둔 것이 특징이다. 음악과 함께하기에 좋은 공간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춘천의 매력에 푹 빠져보자.
정상에 오면 밖으로 잔잔하게 일렁이는 호수와 주변 산자락이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다. 뛰어난 경치는 시각을 만족시키면서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하면서 잠시 쉬어가기에 좋은 곳이다.
소통을 위해서는 때론 단절이 필요할 때가 있다. 고유의 자연 지형을 보면서 도시의 번잡함으로부터 벗어난 아름다운 산과 자연으로 둘러싸인 아늑함을 담아 설계하면 사람들에게 다른 공감각적인 느낌을 줄 수가 있다.
여행이라는 것은 번잡함속에서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의 틈새로 한 줄기 행복의 빛에 집중하며 고요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가 있다. 적당한 신체 활동은 숙면의 필수 조건이라고 한다. 시기에 따라 춘천에서는 다양한 치유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니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여행을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