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E Oct 21. 2022

이 2가지를 잘하면, 모든 일이 술술 풀린다

배우고 깨닫는 성공 공식


내 인생의 핵심 가치를 정한다


’핵심 가치‘는 더 탁월한 선택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지도 역할을 해준다. 무언가를 결정해야 하거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찾고 있을 때 어떤 길로 가야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지 판단 기준이 되어준다. 내 인생의 핵심 가치는 도전, 끈기, 창의이다.


도전!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새로 생긴 직업이다. 이 일은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그리고 목표보다 더 잘 해내리라는 확신이 있다. 나의 끈기, 창의 때문이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라. 당신이 심은 목표는 때가 되면 자연스레 수확하게 될 것이다. - 켈리최" 지금 성공한 유튜버나 창업가를 보면 한번 도전했다 포기한 사람이 아니라 계속했던 사람들이다.


영화는 결말보다 과정이 더 흥미롭다. 내 인생도 목표에 매달리기보다 과정을 즐기려고 노력한다.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것이 그렇다.


핵심 가치를 기준 삼고 생각하고 행동하면 어떤 일이던 술술 풀린다.


비우기를 잘해야 한다


"내 꿈을 무의식에 입력하는 과정인 ‘시각화’는 '채우기'와 '비우기'로 나눌 수 있다. 보통 채우기는 잘하지만 비우기는 잘하지 않는다. 방해되는 기억과 감정을 모두 비워내는 것까지 실천해야 한다. 부정적인 생각은 목표에 집중하는 걸 방해하기 때문이다. -켈리최"


나는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이 떠오를 때 '얼마나 좋으려고 그래' 생각한다. 지난달 코로나에 걸리고 힘들었지만 프리워커인 나는 강박으로 일을 멈추지 않았다. '아파서 속도도 못 내고 코로나가 정말 밉다'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머리를 더욱 아프게 했다. 이를 인지하자마자 바로 생각을 바꿨다.


'힘든 일이 있고 나서는 항상 좋은 일이 왔었지!'라고 생각을 바꾸고 난 후, 온 몸에 긍정 에너지가 돌며 나아갈 힘이 충전됐다. 하늘에서 내가 옳았다고 말해주듯 그때 '할 수 있어!' 하며 완성했던 일의 성과도 잘 나왔다.


스스로 머리와 마음의 부정적인 기운을 제거할 수 있다. 그러면 온전히 과정에 집중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하는 사람들이 뒤에서 묵묵히 하는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