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독서경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Apr 01. 2017

2017년 3월 독서경영 결과는 19권

가능성을 확인하다

4월 1일입니다.

봄을 알리는 계절인 4월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은 만우절이네요.

그런데 세상이 변화 때문인가?

좀 각박해진 세상... 

요즘은 괜스레 농담 삼아 거짓말했다고 무슨 보복을 받을지 몰라서 거짓말 장난을 치기가 어렵네요.


4월의 첫 포스팅은 3월의 독서경영 나의 책 읽기를 결과를 정리해 보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월 2일 '김난도 교수의 웅크린 삶도 내 삶이니까'에서 시작해서 '나는 더 이상 착하게만 살지 않기로 했다'까지 19권의 책을 읽은 것 같네요. 아쉽네요. 지금 읽고 있는 박웅현의 '인문학으로 광고하다'까지 어제 마저 읽었다면 20권을 채울 수 있었는데. 아마 개인적으로는 한 달에 19권의 책이면 가장 많은 독서량이 아닌가 싶네요.


일단 3월은 내 인생에서 1만 권의 책을 읽자는 목표에 대한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의 독서법과 시간으로는 어렵지만 독서법을 조금 개선하고 또 나 자신에게 조금 더 시간을 부여할 수 있다면 전혀 불가능할 것 같지 않다고 보입니다.


4월에도 5월에도 그리고 앞으로 쭉~ 나의 독서경영은... ing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더 이상 착하게만 살지 않기로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