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Apr 16. 2017

사천의 섬 #01 - 마도

사천의 아름다운 섬 마도를 소개합니다.

Final Cut Pro X를 이용한 여섯 번째 영상편집

일시 : 2017-04-11, Tuesday

장소 : 경남 사천시 마도동

장비 : DJI Phantom 4 Pro

비행 : 9th

영상 : 1920 * 1080 Full HD, 60 FPS, 4분 01초

편집 : Final Cut Pro X Version 10.3.3

회수 : 6회차


https://youtu.be/565J71OaawE




사천의 아름다운 섬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드리는 섬은 마도입니다.


행정구역상 주소지는 경상남도 사천시 마도동 마도(馬島)입니다. 마도동은 4개의 섬으로 구성된 행정구역입니다. 아래 지도에서와 같이 붉은색으로 표기된 영역이 마도동입니다. 위로부터 저도(딱섬),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마도와 그 아래 이름을 알 수 없는 2개의 작은 섬입니다. 저도마도는 사람이 거주하는 섬이고 아래 2개의 작은 섬은 마도 바로 아래가 두응도이고 왼쪽에 위치한 섬은 박도라고 하네요. 두 섬은 너무 작아서 사람들 거주하지 않는 무인도입니다. 마도는 초등학교도 있습니다. 대방초등학교 마도 분교인데 교정을 오래된 벚꽃나무가 감싸고 있어서 벚꽃이 피는 계절이면 교정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마도동의 행정구역


제가 마도에 대해 정리를 하면서 조금 의아한 점은 네이버 지도에는 저도도 마도로 이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오히려 구글 지도에서 더 정확하게 행정명칭을 표기하고 있네요. 아래 지도는 구글 지도입니다. 뭔가 잘못된 것 아닌가요? 아래는 다음 지도입니다. 다행히 다음 지도는 섬들의 명칭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있네요. 아주 작은 무인도의 경우 섬의 명칭이 지도상에 보이지는 않지만 둥근 점들을 클릭할 경우 각 섬들의 명칭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앞으로 지도 검색은 다음 지도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사천에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끼고 있어 아름다운 섬들이 많이 있습니다. 검색해 보니 제가 한 번도 가 보지 못한 섬들이 많네요. 이번 기회에 사람이 살고 있는 유인도는 모두 한 번 방문해 보고 섬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꿈이 이루어지는 곳 양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