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Jun 03. 2017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버전 1703

5월 보안 업데이트 공지

5월은 전 세계 곳곳에서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공격으로 개인과 기업은 물론 병원과 정부기관까지 피해를 입은 사태가 발생했다. 국내에서도 CGV 극장의 감염으로 영화 상영 전 비상대피로 안내를 그림으로 대신하고 지난 토익 시험의 경우 시스템 감염으로 불가피하게 시험이 연기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공중파의 정규 뉴스 시간대에 보도될 만큼 심각한 상황이었지만 사실 이번 사태는 천재 해커에 의한 공격도 아니고 또 사전에 예방할 수 없을 만큼 어려운 공격도 아니었다.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 사건은 일어나지 않아도 될 사건이며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사건이었다. 이유는 아주 단순한 점검으로도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오늘은 그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아주 심각한 사건이었지만 그 예방법은 단순하다. 위 그림에서와 운영체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만으로 대부분의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피해를 차단할 수 있다. 이는 대부분의 랜섬웨어 및 악성코드가 운영체제의 취약점을 노린 공격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5월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사회적인 문제가 되었지만 이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면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학습효과로 충분한 가치가 있었다고 보고 싶다. 이번 기회에 자동 업데이트를 생활화 하자!


http://gyeongsang.kr/154


매거진의 이전글 크롬 종료 후 백그라운드로 앱 실행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