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Jun 08. 2017

How to write a good Blog Post

블로그에 글 쓰는 노하우

블로그 포스팅은 어떤 과정을 통해서 진행이 될까? 뭐 그냥 재미 삼아 올리는 글은 어떤 기준이나 원칙 없이 올려도 무방하다. 그러나 블로그를 이용한 소셜마케팅이나 또는 광고 노출을 통한 수익을 얻기 위해 활용한다면 아무런 원칙 없이 포스팅을 해서는 목적을 이루기 힘들다. 나의 경우만 하더라도 이전의 블로그는 나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일기와 같은 형식으로 내가 글을 쓰고 싶을 때 아무런 부담 없이 작성하는 것이었지만 지금의 이 블로그는 소셜마케팅을 통한 '인생 2막' 준비의 도구로 활용하는 목적 때문에 나름 기준에 의해서 포스팅을 한다.



 내가 글을 올리는 과정은

1. 이야기의 소재 찾기

2. 이야기에 맞는 이미지(사진, 캡처) 준비

3. 글 구성 및 작성

4. 이전 글과 연계해서 구독자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


이 중에서 가장 힘든 것은 무엇일까? 바로 이야기의 소재를 찾는 것이다. 처음 한 두 달은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포스팅을 진행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소재의 고갈로 인해 지속적인 포스팅이 힘들어질 수 있다. 이제 겨우 2개월 차에 전문 블로그 흉내를 내고 있는 나도 서서히 이런 고민을 하고 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작성을 위한 소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하려고 한다.


http://gyeongsang.kr/173


매거진의 이전글 블로그 포스팅 도구로 SnagIt 활용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