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페이지 수준 광고 적용하기

페이지수준 광고 적용 후 수익률의 변화

by 황경상

꾸준히 소셜 마케팅(1인 마케팅)과 관련해서 학습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다양한 시도를 통해 배워 나가고 있지만 혼자 독학으로 배우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무엇보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제가 있는 곳이 경남 사천이라 주말을 통해서 관련 강좌가 있는 곳을 찾아가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답이 없습니다. 늦더라도 하나씩 직접 경험하면서 천천히 나아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도움의 손길을 얻을 수 있다면 좋으련만... 오늘은 며칠 전 페이지 수준 광고를 적용 후 수익의 변화가 보여서 관련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먼저 페이지 수준 광고가 무엇인지 보겠습니다. 딱히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그림이 더 쉽습니다. 일단 페이지 수준 광고는 모바일에서만 적용이 됩니다.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어떤 것인지를 위의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휴대폰으로 제 블로그에 접속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메인 페이지와 각각의 포스팅에 들어갔을 때 화면 하단에 포스팅의 내용과 무관하게 페이지 수준에서 광고가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바로 페이지 수준 광고라고 합니다.


http://gyeongsang.kr/190


keyword
작가의 이전글마늘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