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장자번덕 지역브랜드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
사천시 사천읍과 사남면, 용현면, 남양동, 벌용동 등에 걸쳐 있는 와룡산(臥龍山·801.4m)은 높고 낮은 봉우리가 아흔아홉 개로 형성되어 있어 '구구연화봉' 이라고도 불리며, 하늘에서 보면 거대한 용 한 마리가 누워 있는 모습과 흡사해서 '와룡산'이라 불립니다.
처음 사천에 내려와서는 부지런히 와룡산을 올랐습니다. 사천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전국의 100대 명산에도 그 이름이 빠지지 않으며, 한려수도의 다도해 바다와 사천만을 끼고 있어 주변 풍경도 너무나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많이 오르고 올랐지만 지금까지 전 와룡산의 다른 이름이 구구연화봉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오늘 극단 장자번덕의 지역브랜드 시리즈 그 다섯 번째 이야기로 연극 '구구연화봉'에 대한 소개를 보면서 궁금증을 가졌고, 인터넷을 검색하고서야 알았습니다.
구구연화봉(와룡산)으로 가는 길에는 숲의 바람과 바위 위의 나무와 능선의 꽃과 언덕의 아지랑이 그리고 밤하늘의 별이 펼쳐질 것이다.
이 연극의 시놉시스를 보면서 공감을 했습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이른 새벽부터 저녁 늦은 시간까지 그리고 다양한 코스로 와룡산을 올라 보았기에 와룡산(구구연화봉)을 너무 잘 표현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생각이 여기에 이르자 이 연극에 대해서도 궁금해졌습니다.
공연안내
사천愛연극 <구구연화봉>
▶ 일 시: 2021. 9. 29.(수) ~ 9. 30.(목) 오후7시 30분
▶ 장 소: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예 매: 2021. 9. 13.(월) 오후2시~
▶ 관람료: 무료 (인터넷예매 필수 / 선착순 100명)
-사천시에 주소를 둔 사천시민만 가능하며, 신분증 확인 후 입장 가능
▶ 공연문의: 055-833-0619 / 055-832-9710
※코로나 19로 인해 한 칸 띄어앉기를 시행합니다.
※공연장 무대 위 객석 설치로 공연 당일, 원하는 좌석에 앉아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