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패장사 박호영 Jun 13. 2022

■벽결이 에어컨에서 물이 센다면 이렇게 고치면 된다

-벽걸이 에어컨 누수 셀프 수리 방법 입니다.

-언제나 변함 없이  계절과 시간은 어김없이 ㅎㅎㅎ 여름 더운 여름이 옴니다.

올해도 왔습니다. ㅎㅎㅎㅎ

거실에 스탠드 에어컨 한대가 있고

안방에는 벽걸이 에어컨이 있다. 이정도에 에어컨 배치는 요즘 가정집에 흔히들 있는 구조 있거 같다.

그렇게 몇년을 잘 쓰던 에어컨에 문제가 생겼다.


문제의 원인은 이사를 하고 다시 설치 하고 부터 안방에 벽걸이 에어컨에서 물이 세기 시작했다.

에어컨을 작동하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어김 없이 물이 뚝 뚝 떨이지고 있는 심각한 문제 ㅜ.ㅜ


아......... 이 문제를 어케 하지

수리센터에 접수를 하면  더운 여름 최소 한달은 기다려야 한다.

개인 사업자에게 접수를 한다고 하더라도 마찬가디로 한달정도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문제는  수리 비용이 도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의 DAN에 새겨져 있는 셀프정비의 대한 욕망이 꽐꽐  ~~!!! 그래서 직접 수리해보기로 했다.


물이(누수) 가 되는 원인과 어떻게 하면 해결이 가능한지를  동영상이 담았다.

모두가 이 영상을 보고 직접수리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졌으면 한다.


삼성 에어컨  하우젠 시리즈 이지만 모든 벽걸이 에어컨에 누수가 되는 원인은 같다는 사실이다.



#벽걸이에어컨수리



작가의 이전글 ■사업을(브랜드) 확장 할 때 주의할 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