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영어로 감사합니다는 Thank you 만 있는 줄 알았다. 하지만 알고 보니 gratitude, appriciation 등 다양한 어휘가 있었다. 우리말은 감사합니다와 고맙습니다 정도인데 그 정도의 뉘앙스일까. 감사일기를 쓰려고 보니 별게 다 궁금해진다. 오프라윈프리의 강연을 듣고 감사일기가 쓰고 싶어졌다. 오늘부터 차곡차곡 담아보려 한다.
굿노트 필기연습도 할 겸 도전 시작이다. 100일 뒤에 오셔서 얼마나 늘었나 확인해 주시라.
<118일간의 감사일기 ep.01 by 용감한 하늘의 심판자> 2022년 2월 6일부터 2022년 6월 3일까지 감사일기를 쓰고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를 향한 소소한 사랑의 순간들을 그려나가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사건, 반응, 생각에 대한 정리를 담아봅니다. 무엇인가를 인지하는 순환에 대한 저의 뇌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작은 사건에 반응하는 저의 느낌, 찰나와 함께 생각하는 저의 모습을 기록해 봅니다. 생각은 행동을 일으키고 하나의 사건이 됩니다. 사건이 진행되는 순간 자극이 되고 새로운 생각이 생겨납니다. 타인에 의한 사건발생은 스스로 의도하지 않는 사건입니다. 반응과 생각은 사건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우리가 스스로 통제하고 개입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봅니다. 저는 좋은 생각을 하는 힘으로 잘 헤쳐나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