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매드캣 Feb 19. 2020

영문법 만화 - 프롤로그

영어공부 혼자하기: 영문법  만화































2017년부터 매월 정성을 담아 영어 학습지를 만들고 학습자 여러분들과 소통합니다. 

집필부터 제작, 배송, 그리고 스터디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저희 둘이서 직접 관리하다보니 힘에 부칠 때가 많이 있지만 그래도 실제로 영어 학습을 하시는 분들의 고충과 고민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영어 문법은 한국인이 영어 학습을 하면서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저희가 2016년에 2년간 준비한 첫 책 <그래머 스토리>시리즈의 1권을 발간하면서 염두에 둔 것은 바로 어렵다고 생각되고 힘겨운 영어 문법을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익히고 반복해 읽을 수 있어 그 문법 트리/체계를 스스로 체화할 수 있으면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머 스토리 1권을 발간하고 영어 학습을 혼자할 수 있는 도구와 자료를 만들고 온라인 스터디를 직접 운영해 오면서 지금의 월간 학습지에 오면서 여전히 학습자 여러분들의 같은 고충을 접하고 그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영문법의 트리를 스스로 만들어 두셔야 하는 부분은 반복된 문법 학습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아무래도 지루하고 어려운 영어 문법을 손대기가 쉽잖은 것이 사실입니다. 손대기도 쉽지 않은데 반복까지 해야 한다니 중간에 포기하기 쉬운게 어찌보면 당연하지요. 


그동안 학습자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기본부터 차근히 학습하시고 싶은 학습자 여러분께 전해드리고 싶던 문법 내용을 만화로 그려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저희가 원고는 다 준비되어 있고 책으로 엮지 못하던 내용을 만화로 방출하려고 하니 앞으로 지켜봐 주세요. 


문법이니 아무리 재미있으려 해도 한계가 있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재미있게, 그림으로 그릴 수 있는 것의 장점을 살려 그림으로 설명해 잔상이 남을 수 있도록, 또 부담없이 재미있게 여러번 읽으실 수 있도록 그리려 합니다. 



네이버 도전만화와 다음 웹툰에도 올리려 하니 구독을 해주시고 좋아요도 눌러주시면 그저 감사한 마음으로 더 열심히 힘내서 만들겠습니다. 


물론, 브런치에도 계속 올리도록 할게요. 




https://comic.naver.com/challenge/detail.nhn?titleId=741531&no=2



http://webtoon.daum.net/league/view/20878




#영문법 #영어공부 #영어웹툰 #영어공부혼자하기 #호호북스 #호호네브런치 #영어학습지 #영어책 #영문법툰 #영어공부웹툰 #만화로영어공부

매거진의 이전글 5화. 손익분기점 (Break-even Poin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