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Jul 21. 2023

래빗노트178호 목차(일욜밤 발행)

오늘 낮에는 너무 더워서  밖에 나가기 무섭더라고요. 여러분들도 모두 안녕한 하루 보내셨나요? 연일 폭염이 기승이지만, 우리는 살아가야 하니까 경제 공부를 놓을 수 없죠.

래빗노트팀이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그리고 시장을 바라보는 뾰족한 인사이트와 기본적인 개념을 함께 전해드립니다. 178호도 기대해 주세요!


참, 오늘 팀미팅에서 최종 결론을 내렸습니다. 부자 할머니 시즌2 요약본뿐만 아니라 시즌1 요약본도 함께 보내드릴게요. 중간에 구독을 시작하신 분들, 신규로 구독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설명 드릴게요.


1️⃣ 이번주 달러인덱스가 100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그 이유와 저글링 투자 측면에서 우리의 대처 방안에 대한 얘기를 해드릴게요.


2️⃣ 테슬라 실적이 발표됐는데, 어제 10%빠졌죠. 뭐가 문제였고 앞으로는 어떤 이슈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체크해보겠습니다. 장기전에 준비하려면 뭘 좀 아셔야 하니까요.


3️⃣ AI에 꿈적도 하지 않았던 애플도 나름 준비를 하고 있었네요. 시총 3조달러 넘기고 얼마나 더 가려고 이러는 걸까요? 애플도 오랜만에 분석하겠습니다.


4️⃣ 어떤 집주인은 연일 호가 올리기 바쁘고, 어떤 집주인은 집을 내놓아도 아무도 보러 안 온다고 하소연합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우리는 어떤 기준으로 주택을 선택해야 할까요. 전부 알려드립니다.


5️⃣ 드라마 악귀 보고 계시나요? 저는 무서워서 보다 말다 하는데요. 지금 악귀보다 더 무서운게 주담대 이자입니다. 어디까지 왔니..... 어디까지 갈거니...살펴 보겠습니다.


6️⃣ 부자 할머니 시즌2 마지막편입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준비해서 연말께 시즌3으로 돌아올게요.


7️⃣ 최공최활! 다들 숙제 잘 하고 계신가요? 물가, GDP에 이어 이번주는 산업과 기업편입니다. 경제를 움직이는 한 축인 기업의 역할과 투자에 대한 얘기를 강쌤이 해주실 거예요.


8️⃣ 긴축이 끝나고 난 뒤, 혼자서 객장에 앉아~ 있을 수는 없죠. 다시 채권을 종류별로 한 번 더 짚어드립니다.


 

178호도 알차죠? 여러분들 휴가 가서 읽으시라고 부자 할머니 시즌1,2 PDF도 드리고요. 항상 래빗노트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욜 보내세요~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 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소설 <나의 꿈, 부자 할머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