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난한 하루가 저물고 있습니다. 다들 안녕하신가요? 폭우과 폭염에 안부 인사를 건냈던 게 엊그제였던 것 같은데, 이제는 흉악한 사회 분위기에 안부를 여쭙고 있네요.
마음은 복잡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일상을 잘 챙기며 살아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래빗스쿨 팀은 이번 주 신문읽기특훈 8월반을 시작했고, 래빗노트 180호 아티클을 준비하였으며, 9월 1일부터 시작될 월자프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뜨거운 여름, 심난한 사회 분위기에서도 우리 꿋꿋하게 잘 지내봐요. 래빗노트 180호 목차 먼저 공개할게요.
1. 미국 국가 신용등급이 한 단계 강등되었습니다. 무려 12년만에 일어난 사건이라 하죠. 그때와 지금은 어떻게 달르고, 우리는 지금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2. 일본 증시가 날로 핫합니다. 그 중심에서 일본 증시를 이끌고 있는 게 바로 도요타인데요. 완성차와 반도체로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하고 있는 우리 입장에서는 그리 반가운 소식은 아닙니다. 도요타, 무한 성장 끝난 줄 알았는데 지금 다시 살아나고 있어요. 일본 증시와 투자에 대해서 다시 짚어보겠습니다.
3. 미국 성장주가 주춤하니까 필수소비재가 다시 눈에 들어오죠? 코카콜라와 펩시 실적 발표를 바탕으로 우리가 잠시 잊고 있었던 워런 버핏의 최애 아이템 콜라를 다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4. 명품 산업이 지금 재미있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5월에 한 번 짚어드렸던 명품 산업을 2개월이 지난 지금 다시 분석해 드리려고 합니다. 흔들리는 명품 속에서 왜 난 에르메스만 보이는 거야~
5. 성장하지 않는 성장주. 검색 점유율 뺏겨, 골목상권 침해했다고 욕 먹어... 지금 나르고 기는 미국 빅테크 7에 비비기도 힘들 정도로 미약해진 네이버와 카카오가 반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함께 챙겨보고 가자고요.
8. 마음이 불편하면 투자가 안 됩니다. 개인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른데요. 이번 아티클에서 싹 정리해드릴게요. 나는 어떤 사람인가, 그렇다면 나는 어떤 투자를 해야 하는가. 재미있겠죠?
이런 소식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주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값으로 만나는 래빗노트! 여러분들께 시원한 아아가 되어드릴게요. 일요일 밤 만나요~
■ 방학특집 청소년/ 어린이 신문 Vol.2 가 이번주 래빗노트 180호 발행과 동시에 나갑니다. 지금 구독하셔도 받으실 수 있어요.
■ 월자프 신청 전 래빗노트 구독하도 할인 받을 수 있냐 질문 하시는데요. 물론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