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는 시원하지만, 한낮의 태양은 여전히 피하고 싶습니다. 벌써 8월도 중반을 넘어가는군요.
다들 상저하고랬는데, 지금은 상저하저될 것 같은 분위기죠. 그래서 오늘 래빗노트 팀 주제 미팅은 여느 때보다 더 어렵고 힘이 들었네요. 중국, 미국에서 이슈가 터지고 원화값은 추락하는 과정에서 지금 우리가 챙겨봐야 할 모든 것들을 담았습니다. 래빗노트 182호 목차 살짝 알려드릴게요.
1. 경제는 흐름이죠. 흐름을 보려면 숫자만한 게 없습니다. 역대급 금리를 경신하고 있는 미 국채 10년물, 빅스텝으로 기준금리를 올린 것도 아닌데 올라가는 달러값. 여러분들이 알아야 하는 선에서 팩트와 인사이트를 모두 정리했습니다.
2. 우리가 중국 없이 살 수 있을까? 중국 부동산발 금융위기론에 매일이 안절부절인데요. 중국은 어떻게 성장했으며, 어떤 저력을 가진 나라이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지 예상해 보겠습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나라는 전 세계에서 중국입니다. 이런 걸 래빗노트에서 짚어드리고 있죠.
3. 앞으로 이렇게 다시 돌아갈 거야~라는 기대를 내려 놓아야 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쪽 문을 닫아야 다른 문을 열 수 있기 때문에 래빗노트에서 그 문들을 닫아드리겠습니다. 래빗님들은 새로운 문만 바라보세요.
6. 수요 공급의 가격결정 원리를 개념부터 응용까지 담았습니다. 날로 인기를 더해가는 최공최활 시리즈입니다. 이제 총 4편 남았는데요. 마지막까지 강의하고 한 번에 싸~악 정리해서 핵심만 복습해드릴게요. 배우고 익히니 그 어찌 즐겁지 아니한가!
7. 7~8월에 역전세가 우려된다고 계속 그랬는데 지금 역전세 소리 들어봤나요? 이유를 알면 대응이 쉽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현재 상황도 알려드릴게요.
8.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라고 착각하시면 안 되어요. 정부에서 코로나19때 지원금 뿌린 게 지금 고물가로 돌아오고 있잖아요. 저축만 하고 계셨던 분들은 앉아서 5% 손해보신 겁니다.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들의 변명을 해석해드리겠습니다. 공부를 하지 않는 학생들의 변명은 부모님들이 해석하세요!!
저희는 열씨미 준비해서 일요일 밤9시에 단단하게 돌아오겠습니다.
● 신문읽기특훈 9월반(8월 28~ 9월 24일) 신청 기간입니다.
● 월자프2023 하반기 신청은 28일 마감입니다. 기존 수료자 대상 교재 판매는 다음 주 오픈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