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빗노트 183호 목차 공개(일욜밤 공개)

by 골드래빗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저녁입니다. 이번 주도 폭염과 잦은 비에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편안한 금밤 보내시길 바랄게요!


래빗노트팀은 바쁘실 래빗님들을 대신하여 변함없이 래빗노트 183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부 목차 먼저 공개할게요.



1. 우리 시간으로 오늘 밤이죠. 잭슨홀에서 파월 의장이 뭐라 발언할지 시장의 촉각이 곤두서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끌어올렸던 나스닥에 찬물을 끼얹을지 아니면 시장을 부드럽게 해줄지 말이죠. 중요한 건 파월 의장 발언 뒤 우리가 주목해서 봐야 할 2가지 지표입니다. 그게 당분간 우리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칠 테니까요. 그 2가지를 중심으로 인사이트를 드리겠습니다.


2. 24일 한국은행이 다시 한 번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이창용 총재가 그런 말을 한 적이 있죠. 안개가 자욱할 때는 잠시 멈춰 서서 생각해 보고 다시 가야 한다고. '비밀의 숲' 황시목 검사 열혈 팬이 아니셨을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기준금리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갈게요.


4. 엔비디아 2분기 놀라운 실적은 그냥 하나의 회사에 국한된 경사가 아닙니다. AI로 가는 길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확인시켜준 중요한 사건이었으니까요. 그래서 엔비디아의 근원이 궁금해졌습니다. 탄생 설화(?)를 좀 알면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될 테까요.



7. 지난주 고금리, 고물가 시대에 입장하는 마음가짐 잘 잡으셨나요? 183호에서는 좀 더 실생활과 접목하여 래빗님들의 삶을 세팅해 드릴 거예요. 남들보다 먼저 준비하고 먼저 안정을 찾자고요.


8. 내 투자가 맞는지 하루에도 몇 번씩 흔들리죠? 개인들은 자신만의 투자 철학과 원칙을 세우기 힘들어요. 조금이라도 도움되실 수 있는 5가지 질문과 답을 드리도록 할게요.


래빗노트는 언제나 구독자님만 생각합니다. 광고, 협찬 없는 경제 콘텐츠!!


이번 주도 기다려 주실 거죠? 열심히 준비해서 27일(일) 밤 9시에 돌아오겠습니다!



■ 신문읽기특훈 9월반은 28일부터 시작합니다. 신청 마감도 28일이니 그 전에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 월자프 2023 하반기 마감이 28일입니다. 4주간 내 인생의 저축과 투자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습해 보세요.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 신문읽기특훈9월반

https://naver.me/5D3OEJtu​


● 월자프2023 하반기

https://naver.me/GQcWSozA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왜 나만 이렇게 힘들까 생각든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