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날씨가 너무 추워졌죠? 가을 건너뛰고 겨울 가는 거 아닌가 덜컥 겁이 났답니다. 요즘 계절이 워낙 뒤죽박죽이라서 말이죠.
지난 한 주 래빗노트 휴재라서 심심하지 않으셨나요? 래빗노트팀은 리프레쉬한 만큼 더 새롭고 알찬 내용으로 188호를 준비했습니다. 물론, 래빗님들이 뭘 궁금해 하실지 맞춰 보는 심정으로 아티클 주제를 정했어요. 간략하게 목차 소개드릴게요.
1. 세상을 지배하는 건 절대반지가 아니라 미 국채 10년물 금리죠. 메크로가 섹터보다 부각되는 요즘 가장 중요한 경제지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것만 제대로 이해해도 최소한 내 자산은 지킬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2. 우리가 상식으로 여겼던 것들이 계속 깨지고 있습니다. 이러다 말겠지 했던 것들이 모두 뉴노멀이 되고 있죠. 래빗님들이 미처 알아채지 못하고 있던 것을 8가지를 꼽았습니다. 숨은 뉴노멀을 먼저 찾아 적응하는 자가 승자입니다.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했던 동물이 생존했다는 걸 잊지마세요~
4. 가을밤에 뭐 생각하세요? 첫사랑? 아니죠. 돈 생각하시고 계신 거 다 알아요^^
" 시퍼런 내 계좌에 수놓은 빅테크마저 상승하는 금리 따라가고 보고픈 빨강 생각 짙어져 가는 시월의 아름다운 이 밤에..."
5. 지금 예수금에 그냥 돈 넣어두신 분 손! 보통 예금에 돈 놔두신 분 손! 래빗노트에서 소소한 내 돈을 단기 알바시키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돈은 일하게 해야죠. 나만 일할 순 없으니까요.
7. 래빗 필로소피 1탄이죠. 삶과 투자의 고비마다 무너지실 건가요? 래빗이 여러분들의 철학을 12주간 단단하게 만들어드립니다. 첫 번째 시간은 <월든>으로 유명한 자연주의 철학자 헨리 데이비드 소로입니다.
8. 요즘 개인들 채권 투자 많이 한다는데, 채권에서도 fomo를 느끼는 분이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채무룩 그만 하시라고 래빗노트에서 한 번 더 힘주어 채권 투자법 심플하게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