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Feb 16. 2024

봄처녀 명품백 들고 오시네~

이번 주는 설 대체 휴일이 끼어 있어서 그런지 더 빨리 지나간 것 같아요. 어김없이 금요일은 돌아왔고 래빗노트 팀은 206호 목차 선정을 위한 줌회의를 하면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래빗노트는 자료 서치만으로도 2~3일 걸리는데요. 얼핏 보면 비슷비슷한 주제 같죠. 하지만지조금씩 크기와 방향을 달리해 나가고 있고, 그걸  미묘하게 잡아내는 게 저희 일이죠.  쉽게 설명하기 위해 글을 쓰는 건 그 다음이고요.


좋은 주제는 래빗님들에게 도움되는 주제를 말합니다.  그냥 이런 정보도 있어요~ 라며 정보 자체를 마구 쏟아붓지 않습니다. 래빗노트는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 실제 필요한 주제만 다루니까요. 저희 자랑은 여기까지~ 지금부터 간단하게 목차 소개 드릴게요.


 1. 미국 소매 지표가 둔화되었죠. 이건 무얼 의미하는 걸까요? 눈치 빠르신 분들은 어제 새벽 뉴욕증시를 보고 알 수 있었을 텐데요. 미국의 소비와 고용. 지금 어디까지 왔는지, 그리고 그 지표가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2. 엔화가 880원대까지 내려왔습니다. 지난 래빗노트를 꾸준히 보셨다면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잘 모르시겠다고요? 저희가 또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4. 봄처녀 명품백 들고 오시네~ LVMH 아르노 회장이 다시 세계 부호 1위로 올라섰습니다. 우리 럭셔리 ETF는 다들 안녕하신가요? 래빗노트가 지난해 8월, 명품 주가 하락이라는 위기는 곧 기회라고 신호를 드렸어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반년 동안 일어난 일을 되짚어드리겠습니다.


 5. 그대 먼저 헤어지자 말해요~ 요즘 우리나라 사람들 국내 주식 떠나 미국 주식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요. 딱 하나입니다. 그게 뭔지 알려드릴게요. 이걸 진작 알았어야 했는데 말이죠.


6. 나이가 들고 나면 젊었을 때 투자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합니다. 투자 경험이 없으니 불안해서 나이 들면 더 못해요. 젊을수록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와 월급에서 무엇부터 하면 좋은지도 세팅해드릴게요.


이렇게 래빗노트 206호는 풍성한 소식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일욜밤 9시에 만나요!!


 신문읽기특훈 3월반을 모집 중입니다. 2월부터 대기하시고 계신 분들과 기존 수강인원을 고려하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월자프는 3월 마지막주부터 4주간 진행됩니다. 상하반기 딱 한 번씩만 진행하는 월자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신청은 다음주부터 받을게요.


 2월 말에 연금 시리즈 전자책 발행 예정입니다. 래빗노트 구독자분들은 모두 무료로 드리니 구독을 이어가주세요.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경제기사로 여는 아침 2024.2.1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