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Feb 23. 2024

경제기사로 여는 아침 2024.2.23


즐거운 금밤입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가벼운 발걸음에 일주일의 고단함도 사라지는 시간이지요? 래빗노트도 207호 목차를 마무리하며 퇴근모드에 들어갑니다. 이번 주 래빗노트 목차를 미리 훑어 보시면서 이번 주 내 자산은 잘 굴러가게 해뒀나, 다음 주 내 자산은 어떤 방향으로 굴려갈까 즐거운 고민을 해보시는 시간 되시길 바랄게요. 



목차 요정 목차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1. 한국은행 금통위에서는 지난 22일 기준금리를 만장일치로 동결시켰습니다. 아직 물가 안정 확인이 이르다는 이유 때문인데요. 저희도 기준금리 안 내릴 줄 다들 알았잖아요. 그렇다면 뭘 봐야 할까요? 그걸 말씀드릴게요. 



2. 요즘 밤양갱 노래 들어보셨나요? 자꾸 입가에서 귓가에 맴도는 노래죠. 지금 누군가에게는 엔비디아가 밤양갱 같을 수 있겠죠? 어이쿠. 프리장에서 800달러를 넘어버렸네요.



3. 일본 니케이지수가 34년 전 기록을 깼습니다. 1년 전으로 시간을 돌려 일본판 밸류업 프로그램을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야 오는 26일 우리나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를 대비할 수 있을 테니까요. 우리도 1년 뒤 일본처럼 증시의 축포를 쏘아올릴 수 있을까요. 



4. 통계청이 발표한 '국민 삶의 질 2023'에 따르면 우리 가계 자산과 소득은 2022년보다 줄었는데 삶의 만족도는 올라갔다고 합니다. 무슨 일일까요? 우리 국민들 성격이 좋아진 건가요? 래빗노트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6. 만기 수익률 40%에 도전하는 금융상품이 탄생을 앞두고 있습니다. 미리 들여다 보고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금융상품과 비교도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야 투자할지 말지 결정할 수 있으니가요. 



7. 브레튼우즈.... 여러분도 잘 모르시죠? 2022학년도 수능 국어에 나왔던 지문에 있는 경제용어입니다. 수능을 풀어본다는 마음으로 우리도 해당 지문을 읽어보겠습니다. 경제 좀 공부한다는 사람이라면 배경 지식으로 이 정도는 알아야 해요. 



8. 세상 가장 안전한 재테크? 무슨 비법을 말씀드리려는 게 아니고요. 저축이 필요한 순간을 우리 인생에서 발라내서 설명드릴 겁니다. 저축의 중요성을 상기하고  집밥 먹기, 간식 줄이기, 장롱 밑 자로 훑기 등 본격적으로 새는 돈을 잡아봅시다. 



이렇게 다양한 소식을 준비하고 있어요! 이번 주 일욜밤 9시 래빗노트에서 만나요!   




■ 신문읽기특훈 3월반 모집하고 있습니다. 3/4~31일까지 함께 경제 기사 읽고 경제 흐름의 맥락과 햄심을 이어가세요.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https://naver.me/5D3OEJtu



■ 월자프 2024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일생에 한 번은 들으셔야 하는 강의. 월급을 그대로 은행에 쌓아두시는 분들이라면 머릿속에 토네이도가 한 번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번 월자프 시즌2부터는 실행력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와 가계부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래빗노트 구독자는 할인 쿠폰이 등록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결제 바랍니다.) 

https://naver.me/GQcWSozA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경제기사로 여는 아침 2024.2.2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