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Apr 05. 2024

새는 돈 막아서 투자금 마련하기


봄 사랑 벚꽃 말고~ 노래가 절로 나오는 계절입니다. 이번 주 래빗노트 213호부터 벚꽃 에디션으로 꾸며지는데요. 래빗노트 디자인에서 계절감 느끼면서 재미있게 경제 공부를 해볼까요? 언제나 래빗님들을 생각합니다.


일상으로 스며드는 경제 공부, 지금부터 213호 목차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1. 지금 안 오르는 거 없죠. 뭐라도 사놓는 게 어떨까 생각한다고 했는데요. 이제 하다하다 못해 별로 원하지 않는 것들마저도 랠리를 이어갑니다. 결코 반갑지 않은 3가지 랠리. 이건 또 뭘까요? 위기에 대비하는 마음도 잊지 말자는 의미에서 이번 주부터 주의가 필요한 지표를 챙겨왔습니다.


2. 미국 정부가 원하는 건 단 하나죠. 우리나라에는 그리 좋은 건 아닌 거 같은데요. 이 아티클을 읽고 나면 지금 산업 전반에 일어나는 일들의 궤를 맞춰볼 수 있을 거예요.


3. 1970년에 우리는 태어...났을 수도 있고, 안 태어났을 수도 있죠. 그래서 우리 부모님이 그때 이 자산을 사두셨더라면이라는 가정을 해봤습니다. 과거를 복기해야 미래를 준비할 수 있으니까요. 내 자식에게는 이런 소리 듣지 않으려면 지금 한 번 더 정신을 바짝 차려야죠.


4. 드라마 '눈물의 여왕' 용두리 이장님은 사과유~ 배유~에서 배를 선택하셨습니다. 미래를 내다보는 선견지명이 리더에게는 필요하다는 걸 알려주던 대목이죠. 지금 서아프리카 가나의 족장님은 얼른 용두리로 건너오셔서 한 수 배우셔야겠는데요. 무슨 내용일지 궁금하시죠?


5. 증권사마다 현재 해외주식 양도세 신고 대행 기간입니다. 지금 해외주식 양도세 내지 않는 자 모두 유죄! 이게 뭔 말인지 조차 못 알아들으시면 무기징역! 내년에는 무죄 받으실 수 있게 전부 알려드릴게요.


8. 바쁜 엄마를 위한 7가지 투자법이 파이널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투자할 돈이 어딨냐고 당당하게 말하시는 그대도 유죄! 죄 많은 엄마가 되기 싫다면 이번 아티클에 주목하세요.


이번 주말은 꽃 구경 많이 하시고요. 일욜밤에는 현실세계로 돌아오세요. 래빗노트 213호가 래빗님들의 일상의 평화를 지켜드릴게요.


 지금 래빗노트를 구독하시면 벚꽃 에디션 달력(4월) 인쇄용 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나 책상 앞에 붙여 두시고 래빗노트의 봄향기를 느껴 보세요.


구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래빗노트 벚꽃 에디션(213~216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