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만 힘들어도 버텨야지

래빗노트 232호

by 골드래빗

지속적인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의 연속입니다. 낮에도 더위 잘 피하시고 맛있는 것도 자주 드시면서 건강 잃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래요. 건강해야 일도 하고, 공부도 하고, 재테크도 하니까요.

래빗노트도 이열치열의 마음으로 다음 주 232호 목차를 고르고 골랐습니다. 주말에 또 어떤 변동성이 생길지 모르겠지만, 시야를 좀 더 멀리 툭 떨어뜨려 놓고 그쪽을 향해서 걸어가보려고요.


여러분들의 경제 공부와 실행을 동시에 이뤄주는 래빗노트. 살짝 목차 먼저 보여드릴게요.


1. 놀라울 정도로 자산시장은 빠르게 회복되었습니다. 자연재해나 금융위기 등 큰 충격이 없었기 때문에 작은 지표 하나에도 곧장 반응하면서 떨어졌던 지수를 모두 끌어 올렸죠. 반면, 패리스 부통령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둘을 동시에 두고 미국 경제를 보려고 합니다.


2. 월마트 2분기 실적이 새벽에 발표되었습니다. 역시 천조국이구나! 근데 왜 미국은 유통 기업이 강한데 우리나라는 그렇지 못하는 걸까요. 이번 아티클에서 살짝 알려드리겠습니다.


4. AI버블론으로 7월초부터 빅테크가 크게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AI는 생산성이 낮아서 인간을 돕지 못하고 있었던 걸까요? 우리는 어떤 부분야서 AI 도움을 톡톡히 받고 있었나요. 그렇다면 반도체는 계소 유효할까요? 미 모든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5. 뮤지컬 배우이자 MC 김호영님이 여러 방송에서 자주 쓰던 말씀이죠. "암만 피곤해도, 암만 힘들어도, 해야지" 음성지원 되시나요? 우리도 버텨야 하는 겁니다.. 버티는 삶의 중요성을 알려드립니다.


7. '본질에 관하여' 연재가 이번이 마지막회입니다. 10회 분량의 짧은 에세이로 본질만 뽑아서 본질을 알려드렸죠^^ 이번 주까지 래빗노트를 구독하시면 1~10회 내용은 모두 읽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따로 읽으시려면 래빗노트를 호별로 개별구매 하셔야 합니다. 본질에 관하여를 놓치지 말아요.


8. 오늘 낮 드디어 RISA 프로젝트 4회차 적립식 투자에 들어갔습니다. 와!!!! 지금까지 같이 잘 따라오고 계시죠? 험한 투자의 세상에서 동료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ISA 프로젝트로 ISA 계좌 운용을 함께 해요. RISA,포트폴리오 ETF 중 하나가 최근 큰 이벤트를 열었더라고요. 이것도 232호에서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래빗노트는 일요일 밤 9시에 찾아뵙겠습니다!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경제용어의 시작은 래오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