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2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부터 구글시트에서도 '10년 2배 가계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산을 두 배로 불리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셨습니다. 이 가계부는 '만년 가계부'입니다. 한 해를 마치면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하여 해마다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폴더에 차곡차곡 매해 가계부가 쌓이는 거죠. 꾸준히 기록해 나간다면, 10년 후에는 그 성과를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10년 2배 가계부를 소개하겠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우선 샘플 시트에서 연습해 보시고, 익숙해지면 빈 양식에 직접 기록해 보세요. 엑셀 시트에서 옅은 오렌지색 부분만 작성합니다. 나머지는 자동으로 계산되니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어요. 익숙해지면 셀서식에서 색상을 없애도 괜찮습니다. 만약 기록할 내용이 많다면 행을 추가하여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각 시트 소개]
◾️ 모아보기 시트는 대시보드 역할을 합니다. 이 시트 하나만 출력해도 전체 자산 흐름과 월별 소비 지출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자산관리 시트는 매월 한 번 기록합니다. 번거로울 수 있지만, 자산을 10년 동안 두 배로 불리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에요. 만약 너무 바쁘다면 분기별로 작성하셔도 괜찮습니다.
◾️ 예결산관리 시트는 한 해의 수입과 지출 계획을 세우고 매월 결산하는 시트입니다. 이를 통해 매월 가계 흑자와 적자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출 가계부 시트는 소비 지출을 줄이기 위해 작성하는 곳입니다. 줄일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여 기록해 보세요. 작은 변화가 큰 결과를 가져옵니다.
완벽하게 하려는 것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록의 힘을 믿고, 매일매일 조금씩 노력해 봅시다. 반드시 10년 후에는 자산을 두 배로 불릴 수 있을 거예요. 시작해 볼까요?
✅️ 오픈 특가 할인 행사로 전 구매 고객 30% 할인 (2024넌 12월 31일까지)
✅️ 래빗노트 구독자 추가 20% 할인 (2024넌 12월 31일까지) 네이버 아이디로 쿠폰 등록 되어있습니다. 지금 래빗노트를 구독하셔도 추가 할인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